“더 실감나요” 가상·증강현실 테마파크
입력 2017.08.16 (12:27)
수정 2017.08.16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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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인 포켓몬고가 한때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대중화되면서 어린이 놀이문화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룡이나 로봇, 인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차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어린이가 스마트폰을 들고 돌아다니며 화면 속에 나타난 동물들을 잡아 동물 농장을 만듭니다.
종이에 그린 비행기가 태블릿PC 화면 속에서 날아오릅니다.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한 놀이 도구들입니다.
<인터뷰> 김주한(서울시 목동) : "동물을 잡아서 보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또 다른 테마파크.
가상현실 기기를 착용하고 놀이 기구에 앉아 롤러코스터를 탑니다.
<녹취> "아빠 저기 옆에 봐봐요."
정글 속에서 번지 점프를 하기도 하고, 쥐라기 공룡 시대로 들어가 보트를 타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성준(가상현실 테마파크 대표) : "가상현실이라고 하는 것은 과거의 공룡시대부터 미래의 로봇시대까지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것들을 가상체험할 수 있기때문에 새로운 놀이문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극장 무대에서는 홀로그램 배우들이 뮤지컬 공연을 합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특수효과를 구현합니다.
대규모 공간과 자본이 필요한 기존의 테마파크와는 달리 좁은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세계 시장은 현재 12조 원 규모에서 4년 안에 2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인 포켓몬고가 한때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대중화되면서 어린이 놀이문화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룡이나 로봇, 인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차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어린이가 스마트폰을 들고 돌아다니며 화면 속에 나타난 동물들을 잡아 동물 농장을 만듭니다.
종이에 그린 비행기가 태블릿PC 화면 속에서 날아오릅니다.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한 놀이 도구들입니다.
<인터뷰> 김주한(서울시 목동) : "동물을 잡아서 보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또 다른 테마파크.
가상현실 기기를 착용하고 놀이 기구에 앉아 롤러코스터를 탑니다.
<녹취> "아빠 저기 옆에 봐봐요."
정글 속에서 번지 점프를 하기도 하고, 쥐라기 공룡 시대로 들어가 보트를 타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성준(가상현실 테마파크 대표) : "가상현실이라고 하는 것은 과거의 공룡시대부터 미래의 로봇시대까지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것들을 가상체험할 수 있기때문에 새로운 놀이문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극장 무대에서는 홀로그램 배우들이 뮤지컬 공연을 합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특수효과를 구현합니다.
대규모 공간과 자본이 필요한 기존의 테마파크와는 달리 좁은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세계 시장은 현재 12조 원 규모에서 4년 안에 2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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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실감나요” 가상·증강현실 테마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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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8-16 12:28:43
- 수정2017-08-16 12:30:42
<앵커 멘트>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인 포켓몬고가 한때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대중화되면서 어린이 놀이문화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룡이나 로봇, 인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차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어린이가 스마트폰을 들고 돌아다니며 화면 속에 나타난 동물들을 잡아 동물 농장을 만듭니다.
종이에 그린 비행기가 태블릿PC 화면 속에서 날아오릅니다.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한 놀이 도구들입니다.
<인터뷰> 김주한(서울시 목동) : "동물을 잡아서 보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또 다른 테마파크.
가상현실 기기를 착용하고 놀이 기구에 앉아 롤러코스터를 탑니다.
<녹취> "아빠 저기 옆에 봐봐요."
정글 속에서 번지 점프를 하기도 하고, 쥐라기 공룡 시대로 들어가 보트를 타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성준(가상현실 테마파크 대표) : "가상현실이라고 하는 것은 과거의 공룡시대부터 미래의 로봇시대까지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것들을 가상체험할 수 있기때문에 새로운 놀이문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극장 무대에서는 홀로그램 배우들이 뮤지컬 공연을 합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특수효과를 구현합니다.
대규모 공간과 자본이 필요한 기존의 테마파크와는 달리 좁은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세계 시장은 현재 12조 원 규모에서 4년 안에 2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인 포켓몬고가 한때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대중화되면서 어린이 놀이문화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룡이나 로봇, 인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차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 어린이가 스마트폰을 들고 돌아다니며 화면 속에 나타난 동물들을 잡아 동물 농장을 만듭니다.
종이에 그린 비행기가 태블릿PC 화면 속에서 날아오릅니다.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한 놀이 도구들입니다.
<인터뷰> 김주한(서울시 목동) : "동물을 잡아서 보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또 다른 테마파크.
가상현실 기기를 착용하고 놀이 기구에 앉아 롤러코스터를 탑니다.
<녹취> "아빠 저기 옆에 봐봐요."
정글 속에서 번지 점프를 하기도 하고, 쥐라기 공룡 시대로 들어가 보트를 타기도 합니다.
<인터뷰> 박성준(가상현실 테마파크 대표) : "가상현실이라고 하는 것은 과거의 공룡시대부터 미래의 로봇시대까지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것들을 가상체험할 수 있기때문에 새로운 놀이문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극장 무대에서는 홀로그램 배우들이 뮤지컬 공연을 합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해 특수효과를 구현합니다.
대규모 공간과 자본이 필요한 기존의 테마파크와는 달리 좁은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세계 시장은 현재 12조 원 규모에서 4년 안에 2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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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정인 기자 jich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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