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서비스 할인 혜택 만족도 낮아”

입력 2017.09.22 (11:14) 수정 2017.09.22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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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간편결제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의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결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지만, 할인 혜택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결제의 분야별 만족도를 보면 결제시스템의 용이성·대응성은 5점 만점에 4.14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용 절차의 편리성에 대한 만족도도 3.84점 수준이었다.

반면 할인 혜택 만족도는 3.52점, 개인정보 관리는 3.56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브랜드별 만족도를 보면 삼성페이가 5점 만점에 3.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가 각각 3.76점, 페이코가 3.70점 순으로 나타났다.

삼성페이는 결제시스템 용이성·대응성,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호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네이버페이는 이용절차 편리성과 할인 혜택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좋은 점으로 가장 많은 소비자가 '결제와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을 꼽았고, 불편한 점으로는 '결제 서비스 이용범위가 한정적이다', '부가서비스 및 할인 혜택이 별로 없다'는 답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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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간편결제 서비스 할인 혜택 만족도 낮아”
    • 입력 2017-09-22 11:14:20
    • 수정2017-09-22 11:15:31
    경제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간편결제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의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결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지만, 할인 혜택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결제의 분야별 만족도를 보면 결제시스템의 용이성·대응성은 5점 만점에 4.14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용 절차의 편리성에 대한 만족도도 3.84점 수준이었다.

반면 할인 혜택 만족도는 3.52점, 개인정보 관리는 3.56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브랜드별 만족도를 보면 삼성페이가 5점 만점에 3.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가 각각 3.76점, 페이코가 3.70점 순으로 나타났다.

삼성페이는 결제시스템 용이성·대응성,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호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네이버페이는 이용절차 편리성과 할인 혜택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좋은 점으로 가장 많은 소비자가 '결제와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을 꼽았고, 불편한 점으로는 '결제 서비스 이용범위가 한정적이다', '부가서비스 및 할인 혜택이 별로 없다'는 답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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