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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시청률 자료에 시청자수 새로 반영”
입력 2017.12.29 (11:18) 수정 2017.12.29 (11:28) 문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컴퍼니코리아(이하 닐슨코리아)는 내년 1월 1일부터 TV프로그램 가구시청률 자료에 '시청자수'를 추가해 발표한다고 29일 밝혔다. 닐슨코리아는 "시청자수는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한 전원을 표시하는 수로, 기존 시청률과는 다른 자료"라며 "시청자수는 변화하는 시청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표로 대부분 국가에서 방송 프로그램을 평가하는 지표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기존 시청률은 해당 채널을 시청한 가구(개인)를 전체 TV보유 가구(개인)으로 나눠 계산한 상대적인 값이지만, 시청자수는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한 전체 수라 직접 비교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닐슨코리아는 "최근 인구 구조 변화로 가구는 급격히 증가하고, 인구는 완만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1·2인 가구가 늘면서 나타나는 시청 행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시청자수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프로그램 시청률 자료에 시청자수 새로 반영”
    • 입력 2017-12-29 11:18:10
    • 수정2017-12-29 11:28:40
    문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컴퍼니코리아(이하 닐슨코리아)는 내년 1월 1일부터 TV프로그램 가구시청률 자료에 '시청자수'를 추가해 발표한다고 29일 밝혔다. 닐슨코리아는 "시청자수는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한 전원을 표시하는 수로, 기존 시청률과는 다른 자료"라며 "시청자수는 변화하는 시청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표로 대부분 국가에서 방송 프로그램을 평가하는 지표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기존 시청률은 해당 채널을 시청한 가구(개인)를 전체 TV보유 가구(개인)으로 나눠 계산한 상대적인 값이지만, 시청자수는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한 전체 수라 직접 비교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닐슨코리아는 "최근 인구 구조 변화로 가구는 급격히 증가하고, 인구는 완만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1·2인 가구가 늘면서 나타나는 시청 행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시청자수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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