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男 아이돌 그룹 ‘브랜드 가치’ 1위는 ‘방탄소년단’

입력 2018.01.15 (07:34) 수정 2018.01.15 (07: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인기 아이돌 스타는 그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라 불릴 만큼 여러 분야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남성 아이돌 그룹들의 브랜드 파워를 비교한 자료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리포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남성 그룹은 '방탄소년단'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연구소 측이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3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이 기간, 방탄소년단 관련 빅데이터에선 골든디스크, 빌보드차트 등의 키워드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방탄소년단의 브랜드 평판 지수는 천 6백 84만 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2위에 오른 그룹 '워너원'과는 브랜드 평판 지수가 불과 10만점 차이로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고 하는데요,

연구소 측에 따르면 지난 연말과 이달 초까지 각종 시상식 무대에서 남성 그룹들의 활약이 이어지며 전체적인 빅데이터량도 늘고, 이들의 경쟁도 더욱 치열했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광장] 男 아이돌 그룹 ‘브랜드 가치’ 1위는 ‘방탄소년단’
    • 입력 2018-01-15 07:36:28
    • 수정2018-01-15 07:45:58
    뉴스광장
[앵커]

인기 아이돌 스타는 그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라 불릴 만큼 여러 분야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남성 아이돌 그룹들의 브랜드 파워를 비교한 자료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리포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남성 그룹은 '방탄소년단'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연구소 측이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3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이 기간, 방탄소년단 관련 빅데이터에선 골든디스크, 빌보드차트 등의 키워드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방탄소년단의 브랜드 평판 지수는 천 6백 84만 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2위에 오른 그룹 '워너원'과는 브랜드 평판 지수가 불과 10만점 차이로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고 하는데요,

연구소 측에 따르면 지난 연말과 이달 초까지 각종 시상식 무대에서 남성 그룹들의 활약이 이어지며 전체적인 빅데이터량도 늘고, 이들의 경쟁도 더욱 치열했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