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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얼굴의 치과”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입력 2018.05.18 (17:52) TV특종
18일(금) 오후7시 35분, KBS 1TV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시간에는 ‘두 얼굴의 치과’를 방송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치아 ‘투명교정’을 진행하다가 피해를 봤다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접수된 투명교정 관련 불만은 총 332건으로 그 건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 투명교정은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해 치열을 교정하는 시술을 말한다. 그런데 피해자들은 투명교정 적용 여부와 단계별 치료 등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아 치열이 교정 전보다 더욱 안 좋아졌다고 호소한다. 도대체 치과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똑똑한 소비자리포트에서 집중 취재했다.

비윤리적인 의료 행위 해결책은 없나

수년 전 한 치과는 할인과 이벤트 등을 내세워 환자들을 대량 모집하고 페이 닥터(봉직의사)들을 고용해 치과를 운영했다. 페이 닥터들의 부실 진료와 치료로 인해 피해 환자가 크게 늘어나자 해당 치과 원장은 다른 사람에게 치과를 넘기고 사라졌다. 이 과정에서 환자들은 제대로 인수인계되지 않았다. 이런 행태를 대한민국 법으로는 처벌할 수 없느냐고, 피해자들은 하소연하고 있다. 많은 치과 의사들도 이 ‘사각지대’에 대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반복되는 피해에 대해 관계 당국은 어떤 입장일까?

이번 주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는 이 문제와 함께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의 실태’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두 얼굴의 치과”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 입력 2018-05-18 17:52:55
    TV특종
18일(금) 오후7시 35분, KBS 1TV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시간에는 ‘두 얼굴의 치과’를 방송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치아 ‘투명교정’을 진행하다가 피해를 봤다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접수된 투명교정 관련 불만은 총 332건으로 그 건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 투명교정은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해 치열을 교정하는 시술을 말한다. 그런데 피해자들은 투명교정 적용 여부와 단계별 치료 등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아 치열이 교정 전보다 더욱 안 좋아졌다고 호소한다. 도대체 치과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똑똑한 소비자리포트에서 집중 취재했다.

비윤리적인 의료 행위 해결책은 없나

수년 전 한 치과는 할인과 이벤트 등을 내세워 환자들을 대량 모집하고 페이 닥터(봉직의사)들을 고용해 치과를 운영했다. 페이 닥터들의 부실 진료와 치료로 인해 피해 환자가 크게 늘어나자 해당 치과 원장은 다른 사람에게 치과를 넘기고 사라졌다. 이 과정에서 환자들은 제대로 인수인계되지 않았다. 이런 행태를 대한민국 법으로는 처벌할 수 없느냐고, 피해자들은 하소연하고 있다. 많은 치과 의사들도 이 ‘사각지대’에 대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반복되는 피해에 대해 관계 당국은 어떤 입장일까?

이번 주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에서는 이 문제와 함께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의 실태’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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