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 핵심’ 권창훈, 부상 심각…날개 잃은 신태용호

입력 2018.05.20 (21:31) 수정 2018.05.20 (22: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축구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 권창훈이 소집을 하루 앞두고 심각한 부상을 당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머릿속이 백지가 된 거 같다며 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권창훈은 프랑스 리그 최종전에 선발로 출전했습니다.

후반, 공격에 나선 권창훈이 상대 수비수와 부딪혀 넘어집니다.

권창훈은 한참 동안 그 자리에 쓰러져있다 그라운드 밖으로 나갔습니다.

디종 구단은 경기 후 아킬레스건 파열로 보인다며 권창훈의 월드컵 출전도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대표팀 소집을 앞둔 신태용 감독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신태용/축구대표팀 감독 : 설마... 설마 (했죠) 지금 완전히 머리가 백지상태입니다."]

서울과 전북의 경기를 관전하는 동안에도 대표팀 코치진은 어두운 표정이었습니다.

권창훈이 신태용 감독의 공격전술에서 핵심적인 선수였던 만큼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신태용/축구대표팀 감독 : "권창훈 선수가 제가 생각하는 축구에서 상당히 많은 비중을 갖고 있었다는 것만 알고있으면 제 마음이 어떤지 많이들 아실 겁니다."]

선수들의 잇따른 부상으로 고민만 쌓여가는 신태용 호가 소집 이후 어떻게 해법을 찾아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MF 핵심’ 권창훈, 부상 심각…날개 잃은 신태용호
    • 입력 2018-05-20 21:35:14
    • 수정2018-05-20 22:51:00
    뉴스 9
[앵커] 축구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 권창훈이 소집을 하루 앞두고 심각한 부상을 당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머릿속이 백지가 된 거 같다며 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권창훈은 프랑스 리그 최종전에 선발로 출전했습니다. 후반, 공격에 나선 권창훈이 상대 수비수와 부딪혀 넘어집니다. 권창훈은 한참 동안 그 자리에 쓰러져있다 그라운드 밖으로 나갔습니다. 디종 구단은 경기 후 아킬레스건 파열로 보인다며 권창훈의 월드컵 출전도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대표팀 소집을 앞둔 신태용 감독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신태용/축구대표팀 감독 : 설마... 설마 (했죠) 지금 완전히 머리가 백지상태입니다."] 서울과 전북의 경기를 관전하는 동안에도 대표팀 코치진은 어두운 표정이었습니다. 권창훈이 신태용 감독의 공격전술에서 핵심적인 선수였던 만큼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신태용/축구대표팀 감독 : "권창훈 선수가 제가 생각하는 축구에서 상당히 많은 비중을 갖고 있었다는 것만 알고있으면 제 마음이 어떤지 많이들 아실 겁니다."] 선수들의 잇따른 부상으로 고민만 쌓여가는 신태용 호가 소집 이후 어떻게 해법을 찾아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