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장애…“업데이트 중 오류”

입력 2018.05.21 (02:12) 수정 2018.05.21 (02: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오늘(21일) 새벽 0시쯤부터 메시지 전송이 안 되는 현상이 20여 분 동안 지속됐습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 간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았다"며, "0시 20분부터 단계적으로 정상화가 이뤄져 0시 28분에 메시지 전송 장애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 같은 오류가 전체 사용자에게 나타난 것인지, 특정 지역 일부 사용자에게 한정된 것인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고객센터' 메뉴가 있는 카카오 홈페이지도 오늘 새벽 0시쯤부터 50여 분간 접속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홈페이지 접속 오류는 카카오톡 장애와 관련이 없다"며 "홈페이지 오류 원인은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장애…“업데이트 중 오류”
    • 입력 2018-05-21 02:12:51
    • 수정2018-05-21 02:13:56
    사회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오늘(21일) 새벽 0시쯤부터 메시지 전송이 안 되는 현상이 20여 분 동안 지속됐습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 간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았다"며, "0시 20분부터 단계적으로 정상화가 이뤄져 0시 28분에 메시지 전송 장애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 같은 오류가 전체 사용자에게 나타난 것인지, 특정 지역 일부 사용자에게 한정된 것인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고객센터' 메뉴가 있는 카카오 홈페이지도 오늘 새벽 0시쯤부터 50여 분간 접속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홈페이지 접속 오류는 카카오톡 장애와 관련이 없다"며 "홈페이지 오류 원인은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