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TV와 가전 사업부문의 선전에 힘입어 올 2분기에는 지난해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었습니다.
LG전자는 오늘(6일) 지난 2분기에 매출 15조 180억 원, 영업이익 7천710억 원의 잠정 실적을 냈다고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6천640억 원에 비해 16.1%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30% 정도 줄어 증권업계 예상 전망치에는 다소 못 미칩니다.
상반기 전체로는 1조 8천790억 원의 영업수익을 올리면서 이전 최고기록인 2009년 1조 7천여억 원을 웃돌았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었고 상반기 기준으로는 총 30조 1천4억 원으로 상반기 배출 30조 원 돌파는 처음입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올레드(OLED) TV를 전면에 내세운 HE(홈엔터테인먼트) 사업부는 두 자릿수 수익률이 이어지고 가전을 담당하는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부도 10%에 육박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2분기에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면서 마케팅 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 영업이익을 낮추는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스마트폰 등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 사업부와 VC(자동차부품) 사업부는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올 하반기에도 비교적 무난한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늘(6일) 지난 2분기에 매출 15조 180억 원, 영업이익 7천710억 원의 잠정 실적을 냈다고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6천640억 원에 비해 16.1%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30% 정도 줄어 증권업계 예상 전망치에는 다소 못 미칩니다.
상반기 전체로는 1조 8천790억 원의 영업수익을 올리면서 이전 최고기록인 2009년 1조 7천여억 원을 웃돌았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었고 상반기 기준으로는 총 30조 1천4억 원으로 상반기 배출 30조 원 돌파는 처음입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올레드(OLED) TV를 전면에 내세운 HE(홈엔터테인먼트) 사업부는 두 자릿수 수익률이 이어지고 가전을 담당하는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부도 10%에 육박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2분기에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면서 마케팅 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 영업이익을 낮추는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스마트폰 등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 사업부와 VC(자동차부품) 사업부는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올 하반기에도 비교적 무난한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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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 등 가전 ‘효자’…LG전자 영업실적 상반기 사상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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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7-06 17:57:46
LG전자가 TV와 가전 사업부문의 선전에 힘입어 올 2분기에는 지난해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었습니다.
LG전자는 오늘(6일) 지난 2분기에 매출 15조 180억 원, 영업이익 7천710억 원의 잠정 실적을 냈다고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6천640억 원에 비해 16.1%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30% 정도 줄어 증권업계 예상 전망치에는 다소 못 미칩니다.
상반기 전체로는 1조 8천790억 원의 영업수익을 올리면서 이전 최고기록인 2009년 1조 7천여억 원을 웃돌았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었고 상반기 기준으로는 총 30조 1천4억 원으로 상반기 배출 30조 원 돌파는 처음입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올레드(OLED) TV를 전면에 내세운 HE(홈엔터테인먼트) 사업부는 두 자릿수 수익률이 이어지고 가전을 담당하는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부도 10%에 육박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2분기에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면서 마케팅 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 영업이익을 낮추는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스마트폰 등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 사업부와 VC(자동차부품) 사업부는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올 하반기에도 비교적 무난한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늘(6일) 지난 2분기에 매출 15조 180억 원, 영업이익 7천710억 원의 잠정 실적을 냈다고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6천640억 원에 비해 16.1%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30% 정도 줄어 증권업계 예상 전망치에는 다소 못 미칩니다.
상반기 전체로는 1조 8천790억 원의 영업수익을 올리면서 이전 최고기록인 2009년 1조 7천여억 원을 웃돌았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었고 상반기 기준으로는 총 30조 1천4억 원으로 상반기 배출 30조 원 돌파는 처음입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올레드(OLED) TV를 전면에 내세운 HE(홈엔터테인먼트) 사업부는 두 자릿수 수익률이 이어지고 가전을 담당하는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부도 10%에 육박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2분기에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면서 마케팅 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 영업이익을 낮추는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스마트폰 등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 사업부와 VC(자동차부품) 사업부는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올 하반기에도 비교적 무난한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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