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호선-인천 청라 연결 타당성 조사

입력 2018.07.27 (11:34) 수정 2018.07.27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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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가 박남춘 시장의 주요 철도 공약인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을 위해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사전 타당성 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는 이를 위해,현재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홍대입구에서 원종 구간의 차량기지 확보를 위한 사전 타당성 조사에 원종∼청라 등 인천 구간을 추가하기로 서울시와 합의했습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은 홍대입구역∼청라 32.78km와 까치산역∼화곡역 1.9km 등 34.68km 노선을 신설해 서울 2호선을 청라까지 연결하는 사업입니다.

3조4천700억 원이 투입될 서울 2호선 청라 연장사업이 실현되면 청라에서 신도림까지 환승 없이 29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사업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뒤 행정절차를 밟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중복 투자로 볼 수 있는 서울 2호선 청라 연장사업까지 정부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는 불투명합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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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 2호선-인천 청라 연결 타당성 조사
    • 입력 2018-07-27 11:34:33
    • 수정2018-07-27 11:44:36
    사회
인천시가 박남춘 시장의 주요 철도 공약인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을 위해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사전 타당성 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는 이를 위해,현재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홍대입구에서 원종 구간의 차량기지 확보를 위한 사전 타당성 조사에 원종∼청라 등 인천 구간을 추가하기로 서울시와 합의했습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은 홍대입구역∼청라 32.78km와 까치산역∼화곡역 1.9km 등 34.68km 노선을 신설해 서울 2호선을 청라까지 연결하는 사업입니다.

3조4천700억 원이 투입될 서울 2호선 청라 연장사업이 실현되면 청라에서 신도림까지 환승 없이 29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사업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뒤 행정절차를 밟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중복 투자로 볼 수 있는 서울 2호선 청라 연장사업까지 정부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는 불투명합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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