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헤드라인]

입력 2018.08.25 (21:00) 수정 2018.08.25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방북 취소, 2차 회담은 기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주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북한 방문을 취소한다고 밝히면서, 북미 2차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은 남겼습니다. 4차 방북을 발표한지 불과 하루만에 내린 결정인데, 그 의미와 파장을 짚어봅니다.

민주당 새 대표에 7선 이해찬

더불어 민주당의 새 당대표에 7선의 이해찬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이해찬 의원은 43%의 득표율로 송영길, 김진표 의원을 제치고 민주당의 방향타를 잡게 됐습니다.

文 대통령, 현 경제정책 “올바른 길”

문재인 대통령이 소득주도 성장을 비롯한 지금의 정책 기조가 올바른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일자리 예산을 확대하고,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주변국 경제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차 상봉 이틀째…1명 응급 후송

2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단이 둘째 날 상봉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행사 도중 고령의 상봉자 한 명이 가슴 통증을 호소해 응급 후송됐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전자 검출…검역 ‘비상’

치사율이 높은 가축 전염병인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중국 전역에 퍼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 귀국한 여행객들의 짐 속에서 이 병의 바이러스 유전자가 처음으로 검출됐습니다. 검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헤드라인]
    • 입력 2018-08-25 21:01:23
    • 수정2018-08-25 22:08:56
    뉴스 9
트럼프 “방북 취소, 2차 회담은 기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주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북한 방문을 취소한다고 밝히면서, 북미 2차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은 남겼습니다. 4차 방북을 발표한지 불과 하루만에 내린 결정인데, 그 의미와 파장을 짚어봅니다. 민주당 새 대표에 7선 이해찬 더불어 민주당의 새 당대표에 7선의 이해찬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이해찬 의원은 43%의 득표율로 송영길, 김진표 의원을 제치고 민주당의 방향타를 잡게 됐습니다. 文 대통령, 현 경제정책 “올바른 길” 문재인 대통령이 소득주도 성장을 비롯한 지금의 정책 기조가 올바른 길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일자리 예산을 확대하고, 남북관계 개선을 통한 주변국 경제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차 상봉 이틀째…1명 응급 후송 2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단이 둘째 날 상봉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행사 도중 고령의 상봉자 한 명이 가슴 통증을 호소해 응급 후송됐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전자 검출…검역 ‘비상’ 치사율이 높은 가축 전염병인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중국 전역에 퍼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 귀국한 여행객들의 짐 속에서 이 병의 바이러스 유전자가 처음으로 검출됐습니다. 검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