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 수 없는 화물차 무리한 운행…또 졸음운전 참변
입력 2018.09.14 (07:35)
수정 2018.09.14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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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최근 졸음운전으로 인한 화물차 교통사고로 인명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입료와 수수료 부담에 쉴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화물차 기사들의 여건이 한 원인으로 꼽힙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차에 실려 있던 자재들이 추돌한 화물차의 운전석을 덮쳤습니다.
어제 새벽 0시 10분쯤 경부고속도로에서 58살 박 모 씨가 몰던 4.5톤 화물차가 갓길에 서 있던 화물차 두 대를 잇따라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갓길에 나와 있던 1톤 화물차 운전자가 숨지고 박 씨가 다쳤는데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도 화물차가 승용차를 들이받아 부자가 숨졌습니다.
역시 졸음운전이 사고 원인이었습니다.
고속도로의 한 휴게소 주차장, 화물차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장거리 운행의 피로가 쌓여 차를 세웠지만 쉴 수 있는 시간은 고작 10분 남짓입니다.
[화물차 운전기사/음성변조 : "충분히 쉴 시간이 어디 있어요. 소변보고 커피 한 잔 마시고 가는 거지. (졸리실 땐 어떻게 해요?) 한 10분간 눈 붙이고 그냥 가죠."]
매달 운수회사에 내는 지입료와 중개업체에 내는 수수료 부담 때문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운행할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민병수/화물연대본부 대전지부장 : "노동력의 대가가 나와야 하는데 여러 주선사 내지 운송사의 중간 착취로 인해서 제대로 운전자들한테 수익 분배가 되지 않는 거예요."]
최근 3년 동안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화물차 졸음운전 사고는 6백여 건으로 138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운송업계의 열악한 현실에 위태로운 운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최근 졸음운전으로 인한 화물차 교통사고로 인명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입료와 수수료 부담에 쉴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화물차 기사들의 여건이 한 원인으로 꼽힙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차에 실려 있던 자재들이 추돌한 화물차의 운전석을 덮쳤습니다.
어제 새벽 0시 10분쯤 경부고속도로에서 58살 박 모 씨가 몰던 4.5톤 화물차가 갓길에 서 있던 화물차 두 대를 잇따라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갓길에 나와 있던 1톤 화물차 운전자가 숨지고 박 씨가 다쳤는데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도 화물차가 승용차를 들이받아 부자가 숨졌습니다.
역시 졸음운전이 사고 원인이었습니다.
고속도로의 한 휴게소 주차장, 화물차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장거리 운행의 피로가 쌓여 차를 세웠지만 쉴 수 있는 시간은 고작 10분 남짓입니다.
[화물차 운전기사/음성변조 : "충분히 쉴 시간이 어디 있어요. 소변보고 커피 한 잔 마시고 가는 거지. (졸리실 땐 어떻게 해요?) 한 10분간 눈 붙이고 그냥 가죠."]
매달 운수회사에 내는 지입료와 중개업체에 내는 수수료 부담 때문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운행할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민병수/화물연대본부 대전지부장 : "노동력의 대가가 나와야 하는데 여러 주선사 내지 운송사의 중간 착취로 인해서 제대로 운전자들한테 수익 분배가 되지 않는 거예요."]
최근 3년 동안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화물차 졸음운전 사고는 6백여 건으로 138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운송업계의 열악한 현실에 위태로운 운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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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쉴 수 없는 화물차 무리한 운행…또 졸음운전 참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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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9-14 07:40:24
- 수정2018-09-14 09:37:19
[앵커]
최근 졸음운전으로 인한 화물차 교통사고로 인명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입료와 수수료 부담에 쉴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화물차 기사들의 여건이 한 원인으로 꼽힙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차에 실려 있던 자재들이 추돌한 화물차의 운전석을 덮쳤습니다.
어제 새벽 0시 10분쯤 경부고속도로에서 58살 박 모 씨가 몰던 4.5톤 화물차가 갓길에 서 있던 화물차 두 대를 잇따라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갓길에 나와 있던 1톤 화물차 운전자가 숨지고 박 씨가 다쳤는데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도 화물차가 승용차를 들이받아 부자가 숨졌습니다.
역시 졸음운전이 사고 원인이었습니다.
고속도로의 한 휴게소 주차장, 화물차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장거리 운행의 피로가 쌓여 차를 세웠지만 쉴 수 있는 시간은 고작 10분 남짓입니다.
[화물차 운전기사/음성변조 : "충분히 쉴 시간이 어디 있어요. 소변보고 커피 한 잔 마시고 가는 거지. (졸리실 땐 어떻게 해요?) 한 10분간 눈 붙이고 그냥 가죠."]
매달 운수회사에 내는 지입료와 중개업체에 내는 수수료 부담 때문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운행할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민병수/화물연대본부 대전지부장 : "노동력의 대가가 나와야 하는데 여러 주선사 내지 운송사의 중간 착취로 인해서 제대로 운전자들한테 수익 분배가 되지 않는 거예요."]
최근 3년 동안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화물차 졸음운전 사고는 6백여 건으로 138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운송업계의 열악한 현실에 위태로운 운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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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용희 기자 heestor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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