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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생이 일하고 싶어하는 곳 1위는 ‘CJ올리브영’
입력 2018.09.27 (09:06) 수정 2018.09.27 (09:12) 경제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는 CJ올리브영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최근 아르바이트생 및 아르바이트 구직자 2천27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 알바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37.9%(복수응답)가 CJ올리브영을 꼽았습니다.

스타벅스라고 밝힌 응답자가 29.1%로 그 뒤를 이었고 투썸플레이스(27.9%), 파리바게뜨(20.9%), 나이키(20.6%), CU(17.0%), 아디다스(16.7%), 이마트24(14.4%), 던킨도너츠(13.4%), 할리스커피(13.3%) 등의 순이었습니다.

지난 2016년과 지난해 알바몬의 같은 설문조사에서는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으나 올 상반기에 이어 이번 조사에서는 CJ올리브영에 밀려 2위에 올랐습니다.

성별로는 남성 아르바이트생은 나이키(28.3%)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여성은 CJ올리브영(44.6%)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선택 이유에 대해서는 84.3%기 '좋은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39.2%)와 '다양한 복지제도'(39.0%)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앞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이른바 '브랜드 알바'를 원하느냐는 질문에 전체의 74.1%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브랜드 알바'의 장점으로는 전체의 45.8%가 '유니폼이 지급되기 때문'이라고 밝혔고, 단점으로는 '규정대로만 해서 융통성이 부족하다'(46.1%)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알바생이 일하고 싶어하는 곳 1위는 ‘CJ올리브영’
    • 입력 2018-09-27 09:06:22
    • 수정2018-09-27 09:12:35
    경제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는 CJ올리브영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최근 아르바이트생 및 아르바이트 구직자 2천27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 알바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37.9%(복수응답)가 CJ올리브영을 꼽았습니다.

스타벅스라고 밝힌 응답자가 29.1%로 그 뒤를 이었고 투썸플레이스(27.9%), 파리바게뜨(20.9%), 나이키(20.6%), CU(17.0%), 아디다스(16.7%), 이마트24(14.4%), 던킨도너츠(13.4%), 할리스커피(13.3%) 등의 순이었습니다.

지난 2016년과 지난해 알바몬의 같은 설문조사에서는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으나 올 상반기에 이어 이번 조사에서는 CJ올리브영에 밀려 2위에 올랐습니다.

성별로는 남성 아르바이트생은 나이키(28.3%)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여성은 CJ올리브영(44.6%)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선택 이유에 대해서는 84.3%기 '좋은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39.2%)와 '다양한 복지제도'(39.0%)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앞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이른바 '브랜드 알바'를 원하느냐는 질문에 전체의 74.1%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브랜드 알바'의 장점으로는 전체의 45.8%가 '유니폼이 지급되기 때문'이라고 밝혔고, 단점으로는 '규정대로만 해서 융통성이 부족하다'(46.1%)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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