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만 덩그러니..꼬막웰빙센터 애물단지
입력 2018.11.08 (20:29)
수정 2018.11.09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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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군이
특산품인 꼬막으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며
백억 원이 넘는 돈을 들여
상가와 홍보관 건물을 지었는데요.
이용객이 워낙 적어서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보도에 이영화 기잡니다.
[슈퍼1] 보성 벌교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꼬막웰빙센터입니다.
번듯한 외관과 달리
1층 상가는 대부분 비어 있거나
문을 닫았습니다.
2층 홍보관도
이용객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슈퍼2]벌교꼬막웰빙센터 홍보관 상주직원
C0072 03:35:17
"없어요, 없고. 그냥 제가 여기 앉아 있으면 3층 식당 단체손님 갔을 때나 가고"
이용객이 없다 보니
특산품 판매점을 운영하는 상인들은
불만을 쏟아냅니다.
[슈퍼3] 특산품 판매점 상인
C0058 24:54:26
"홍보를 해가지고 어찌 됐든 간에 문화관광부에서 공연한다든가
지역 관광객들이 올 수 있도록 해줘야 되는 거 아니에요?"
꼬막웰빙센터가 완공된 건
지난 2014년.
꼬막 판매를 늘리고
관광객도 유치하겠다며
예산 백억 원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한 해 이용객은
[슈퍼4]2백 명을 밑돌고, 입장료 수입도
연간 20만 원가량에 불과합니다.
보성군은
전통시장 현대화사업과 연계해
활성화 방안을 찾겠다지만
10년간 용도 변경이 금지돼
이마저도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슈퍼5]박찬이/보성군청 해양수산과 계장
C0007 14:41:11//14:10:28
"구체적인 안은 나오지 않았습니다마는 실행 단계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꼬막 문화 체험센터 이런 용도로 바꾸기 위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걸고
[슈퍼6]야심 차게 건립한 꼬막 웰빙센터
4년간 부실한 운영 탓에
예산낭비 사례로 전락했습니다.
KBS뉴스 이영화입니다.
특산품인 꼬막으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며
백억 원이 넘는 돈을 들여
상가와 홍보관 건물을 지었는데요.
이용객이 워낙 적어서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보도에 이영화 기잡니다.
[슈퍼1] 보성 벌교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꼬막웰빙센터입니다.
번듯한 외관과 달리
1층 상가는 대부분 비어 있거나
문을 닫았습니다.
2층 홍보관도
이용객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슈퍼2]벌교꼬막웰빙센터 홍보관 상주직원
C0072 03:35:17
"없어요, 없고. 그냥 제가 여기 앉아 있으면 3층 식당 단체손님 갔을 때나 가고"
이용객이 없다 보니
특산품 판매점을 운영하는 상인들은
불만을 쏟아냅니다.
[슈퍼3] 특산품 판매점 상인
C0058 24:54:26
"홍보를 해가지고 어찌 됐든 간에 문화관광부에서 공연한다든가
지역 관광객들이 올 수 있도록 해줘야 되는 거 아니에요?"
꼬막웰빙센터가 완공된 건
지난 2014년.
꼬막 판매를 늘리고
관광객도 유치하겠다며
예산 백억 원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한 해 이용객은
[슈퍼4]2백 명을 밑돌고, 입장료 수입도
연간 20만 원가량에 불과합니다.
보성군은
전통시장 현대화사업과 연계해
활성화 방안을 찾겠다지만
10년간 용도 변경이 금지돼
이마저도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슈퍼5]박찬이/보성군청 해양수산과 계장
C0007 14:41:11//14:10:28
"구체적인 안은 나오지 않았습니다마는 실행 단계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꼬막 문화 체험센터 이런 용도로 바꾸기 위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걸고
[슈퍼6]야심 차게 건립한 꼬막 웰빙센터
4년간 부실한 운영 탓에
예산낭비 사례로 전락했습니다.
KBS뉴스 이영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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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물만 덩그러니..꼬막웰빙센터 애물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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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1-08 20:29:26
- 수정2018-11-09 00:11:56
보성군이
특산품인 꼬막으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며
백억 원이 넘는 돈을 들여
상가와 홍보관 건물을 지었는데요.
이용객이 워낙 적어서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보도에 이영화 기잡니다.
[슈퍼1] 보성 벌교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꼬막웰빙센터입니다.
번듯한 외관과 달리
1층 상가는 대부분 비어 있거나
문을 닫았습니다.
2층 홍보관도
이용객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슈퍼2]벌교꼬막웰빙센터 홍보관 상주직원
C0072 03:35:17
"없어요, 없고. 그냥 제가 여기 앉아 있으면 3층 식당 단체손님 갔을 때나 가고"
이용객이 없다 보니
특산품 판매점을 운영하는 상인들은
불만을 쏟아냅니다.
[슈퍼3] 특산품 판매점 상인
C0058 24:54:26
"홍보를 해가지고 어찌 됐든 간에 문화관광부에서 공연한다든가
지역 관광객들이 올 수 있도록 해줘야 되는 거 아니에요?"
꼬막웰빙센터가 완공된 건
지난 2014년.
꼬막 판매를 늘리고
관광객도 유치하겠다며
예산 백억 원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한 해 이용객은
[슈퍼4]2백 명을 밑돌고, 입장료 수입도
연간 20만 원가량에 불과합니다.
보성군은
전통시장 현대화사업과 연계해
활성화 방안을 찾겠다지만
10년간 용도 변경이 금지돼
이마저도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슈퍼5]박찬이/보성군청 해양수산과 계장
C0007 14:41:11//14:10:28
"구체적인 안은 나오지 않았습니다마는 실행 단계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꼬막 문화 체험센터 이런 용도로 바꾸기 위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걸고
[슈퍼6]야심 차게 건립한 꼬막 웰빙센터
4년간 부실한 운영 탓에
예산낭비 사례로 전락했습니다.
KBS뉴스 이영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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