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활주로 운영등급이 한 단계 올라가 안개 등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률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김해공항 활주로 운영등급을 가시거리가 350m 이상이면 착륙이 가능한 등급으로 올렸습니다.
이는 김해공항이 지상 항행안전시스템 성능 등 226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입니다.
국토부는 이로써 김해공항의 기상악화로 인한 항공기 결항이 연평균 10.5%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김해공항 활주로 운영등급을 가시거리가 350m 이상이면 착륙이 가능한 등급으로 올렸습니다.
이는 김해공항이 지상 항행안전시스템 성능 등 226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입니다.
국토부는 이로써 김해공항의 기상악화로 인한 항공기 결항이 연평균 10.5%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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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해공항 활주로 운영등급 상향, 결항률 10% 감소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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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07 09:47:56
김해공항 활주로 운영등급이 한 단계 올라가 안개 등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률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김해공항 활주로 운영등급을 가시거리가 350m 이상이면 착륙이 가능한 등급으로 올렸습니다.
이는 김해공항이 지상 항행안전시스템 성능 등 226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입니다.
국토부는 이로써 김해공항의 기상악화로 인한 항공기 결항이 연평균 10.5%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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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아 기자 ji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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