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자 담배 회사, 청소년 겨냥 ‘블로그’ 광고
입력 2018.12.24 (09:48)
수정 2018.12.24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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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 전자 담배 흡연이 급증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전자 담배회사가 10대들이 애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에 열중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리포트]
유명 블로거 자이야스는 전자 담배를 멋지게 피우는 그림을 블로그에 자주 올렸습니다.
본인의 일상 생활을 보여주는 내용이었지만 사실은 전자 담배회사의 광고였습니다.
[로버트/스탠포드 의대 박사 : "전자 담배 회사는 청소년들이 소셜 미디어를 애용한다는 점을 잘 압니다."]
자이야스의 블로그를 즐겨찾는 사람은 5만명이 넘고 그 가운데 청소년이 적지않습니다.
전자담배회사는 자이야스와 같은 유명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통해 광고하는 댓가로 돈을 지불 했습니다.
[스캇/박사/FDA 위원 : "담배 회사는 청소년의 흡연을 막아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 FDA가 조사에 나서자 전자담배회사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최근 포기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 사이에 전자 담배 흡연이 급증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전자 담배회사가 10대들이 애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에 열중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리포트]
유명 블로거 자이야스는 전자 담배를 멋지게 피우는 그림을 블로그에 자주 올렸습니다.
본인의 일상 생활을 보여주는 내용이었지만 사실은 전자 담배회사의 광고였습니다.
[로버트/스탠포드 의대 박사 : "전자 담배 회사는 청소년들이 소셜 미디어를 애용한다는 점을 잘 압니다."]
자이야스의 블로그를 즐겨찾는 사람은 5만명이 넘고 그 가운데 청소년이 적지않습니다.
전자담배회사는 자이야스와 같은 유명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통해 광고하는 댓가로 돈을 지불 했습니다.
[스캇/박사/FDA 위원 : "담배 회사는 청소년의 흡연을 막아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 FDA가 조사에 나서자 전자담배회사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최근 포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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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전자 담배 회사, 청소년 겨냥 ‘블로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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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24 09:4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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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청소년들 사이에 전자 담배 흡연이 급증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전자 담배회사가 10대들이 애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에 열중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리포트]
유명 블로거 자이야스는 전자 담배를 멋지게 피우는 그림을 블로그에 자주 올렸습니다.
본인의 일상 생활을 보여주는 내용이었지만 사실은 전자 담배회사의 광고였습니다.
[로버트/스탠포드 의대 박사 : "전자 담배 회사는 청소년들이 소셜 미디어를 애용한다는 점을 잘 압니다."]
자이야스의 블로그를 즐겨찾는 사람은 5만명이 넘고 그 가운데 청소년이 적지않습니다.
전자담배회사는 자이야스와 같은 유명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통해 광고하는 댓가로 돈을 지불 했습니다.
[스캇/박사/FDA 위원 : "담배 회사는 청소년의 흡연을 막아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 FDA가 조사에 나서자 전자담배회사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최근 포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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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담배회사가 10대들이 애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에 열중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리포트]
유명 블로거 자이야스는 전자 담배를 멋지게 피우는 그림을 블로그에 자주 올렸습니다.
본인의 일상 생활을 보여주는 내용이었지만 사실은 전자 담배회사의 광고였습니다.
[로버트/스탠포드 의대 박사 : "전자 담배 회사는 청소년들이 소셜 미디어를 애용한다는 점을 잘 압니다."]
자이야스의 블로그를 즐겨찾는 사람은 5만명이 넘고 그 가운데 청소년이 적지않습니다.
전자담배회사는 자이야스와 같은 유명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통해 광고하는 댓가로 돈을 지불 했습니다.
[스캇/박사/FDA 위원 : "담배 회사는 청소년의 흡연을 막아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미국 식품 의약국 FDA가 조사에 나서자 전자담배회사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최근 포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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