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방문 판매 기승..피해 주의
입력 2018.12.31 (21:32)
수정 2018.12.31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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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노인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파는
방문 판매가
성행하고 있는데요,
분쟁이 적지 않아
계약 단계부터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진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81살 이 모 할머니는
최근 보일러 설치를 하려다
큰 낭패를 볼 뻔했습니다.
한전이 지원하는
2백50만 원으로
보일러를 설치하고,
전기요금도 아낄 수 있다는
업체 말만 믿고 계약을 했는데,
실제 보일러 설치비가
9백50만 원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안 겁니다.
[녹취]
이 모 할머니/방문 판매 구매자
"생각도 안 하고 듣지도 못했어요. 그랬으면 그걸 제가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어요."
해당 업체는
계약 당시부터
설치 절차와 비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해당 업체 관계자(음성변조)
"정확히 인지를 시키고 말씀을 드렸고,/(계약) 할거면 인감도장 찍어주시면 제가 정확히 알아서 하겠습니다. OK(승인) 해서 한 거에요."
최근 3년 동안
전북 소비자정보센터에 접수된
노인 방문 판매 피해 상담만
4백 건이 넘습니다.
방문 판매 피해를 줄이려면
계약 내용과 장단점을 충분히 따져보고,
충동구매는 자제해야 합니다.
[인터뷰]
유미옥/전북 소비자정보센터 사무처장
"판매자의 권유에 의해서 충동 계약을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좀 꼼꼼하게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계약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나 체험용이라는
허위 광고에 주의하고,
피해가 발생하면 소비자 상담센터 등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유진휘입니다.
노인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파는
방문 판매가
성행하고 있는데요,
분쟁이 적지 않아
계약 단계부터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진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81살 이 모 할머니는
최근 보일러 설치를 하려다
큰 낭패를 볼 뻔했습니다.
한전이 지원하는
2백50만 원으로
보일러를 설치하고,
전기요금도 아낄 수 있다는
업체 말만 믿고 계약을 했는데,
실제 보일러 설치비가
9백50만 원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안 겁니다.
[녹취]
이 모 할머니/방문 판매 구매자
"생각도 안 하고 듣지도 못했어요. 그랬으면 그걸 제가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어요."
해당 업체는
계약 당시부터
설치 절차와 비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해당 업체 관계자(음성변조)
"정확히 인지를 시키고 말씀을 드렸고,/(계약) 할거면 인감도장 찍어주시면 제가 정확히 알아서 하겠습니다. OK(승인) 해서 한 거에요."
최근 3년 동안
전북 소비자정보센터에 접수된
노인 방문 판매 피해 상담만
4백 건이 넘습니다.
방문 판매 피해를 줄이려면
계약 내용과 장단점을 충분히 따져보고,
충동구매는 자제해야 합니다.
[인터뷰]
유미옥/전북 소비자정보센터 사무처장
"판매자의 권유에 의해서 충동 계약을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좀 꼼꼼하게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계약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나 체험용이라는
허위 광고에 주의하고,
피해가 발생하면 소비자 상담센터 등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유진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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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인 방문 판매 기승..피해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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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31 21:32:36
- 수정2018-12-31 22:28:09
[앵커멘트]
노인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파는
방문 판매가
성행하고 있는데요,
분쟁이 적지 않아
계약 단계부터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진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81살 이 모 할머니는
최근 보일러 설치를 하려다
큰 낭패를 볼 뻔했습니다.
한전이 지원하는
2백50만 원으로
보일러를 설치하고,
전기요금도 아낄 수 있다는
업체 말만 믿고 계약을 했는데,
실제 보일러 설치비가
9백50만 원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안 겁니다.
[녹취]
이 모 할머니/방문 판매 구매자
"생각도 안 하고 듣지도 못했어요. 그랬으면 그걸 제가 어떻게 감당할 수 있겠어요."
해당 업체는
계약 당시부터
설치 절차와 비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해당 업체 관계자(음성변조)
"정확히 인지를 시키고 말씀을 드렸고,/(계약) 할거면 인감도장 찍어주시면 제가 정확히 알아서 하겠습니다. OK(승인) 해서 한 거에요."
최근 3년 동안
전북 소비자정보센터에 접수된
노인 방문 판매 피해 상담만
4백 건이 넘습니다.
방문 판매 피해를 줄이려면
계약 내용과 장단점을 충분히 따져보고,
충동구매는 자제해야 합니다.
[인터뷰]
유미옥/전북 소비자정보센터 사무처장
"판매자의 권유에 의해서 충동 계약을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좀 꼼꼼하게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계약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나 체험용이라는
허위 광고에 주의하고,
피해가 발생하면 소비자 상담센터 등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유진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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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휘 기자 yu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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