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Talk] ‘아기 상어 뚜루루뚜루’…빌보드 점령
입력 2019.01.18 (10:55)
수정 2019.01.18 (11: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아기 상어 뚜루루뚜~
이 노래, 다들 아시죠?
한국 동요 '상어 가족'의 영어판 '베이비 샤크'가 지난 주부터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지구촌 톡>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국 동요 최초로 2주째 빌보드 싱글차트 40위권 등극.
유튜브 조회 수는 무려 '21억 뷰'를 돌파.
이 노래에 맞춰 율동을 따라 하는 세계 누리꾼들의 도전 '베이비 샤크 챌린지'까지.
이같은 동요 '상어 가족'의 열풍에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CNN은 먼저 이 노래의 인기 요인이 '입소문'에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년전 국내에서 히트하며 K팝 그룹이 율동을 따라한 짧은 영상들이 화제를 모았고, 동남아 지역부터 입소문을 타다가 SNS를 통해 세계적인 유행으로 번지게 됐다는 겁니다.
특히 이 노래엔 '아이들을 사로잡는 중독성'이 있고, 가족이 함께 봐도 좋은 건전한 콘텐츠라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아기 상어 뚜루루뚜~
이 노래, 다들 아시죠?
한국 동요 '상어 가족'의 영어판 '베이비 샤크'가 지난 주부터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지구촌 톡>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국 동요 최초로 2주째 빌보드 싱글차트 40위권 등극.
유튜브 조회 수는 무려 '21억 뷰'를 돌파.
이 노래에 맞춰 율동을 따라 하는 세계 누리꾼들의 도전 '베이비 샤크 챌린지'까지.
이같은 동요 '상어 가족'의 열풍에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CNN은 먼저 이 노래의 인기 요인이 '입소문'에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년전 국내에서 히트하며 K팝 그룹이 율동을 따라한 짧은 영상들이 화제를 모았고, 동남아 지역부터 입소문을 타다가 SNS를 통해 세계적인 유행으로 번지게 됐다는 겁니다.
특히 이 노래엔 '아이들을 사로잡는 중독성'이 있고, 가족이 함께 봐도 좋은 건전한 콘텐츠라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구촌 Talk] ‘아기 상어 뚜루루뚜루’…빌보드 점령
-
- 입력 2019-01-18 11:02:50
- 수정2019-01-18 11:07:26
[앵커]
아기 상어 뚜루루뚜~
이 노래, 다들 아시죠?
한국 동요 '상어 가족'의 영어판 '베이비 샤크'가 지난 주부터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지구촌 톡>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국 동요 최초로 2주째 빌보드 싱글차트 40위권 등극.
유튜브 조회 수는 무려 '21억 뷰'를 돌파.
이 노래에 맞춰 율동을 따라 하는 세계 누리꾼들의 도전 '베이비 샤크 챌린지'까지.
이같은 동요 '상어 가족'의 열풍에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CNN은 먼저 이 노래의 인기 요인이 '입소문'에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년전 국내에서 히트하며 K팝 그룹이 율동을 따라한 짧은 영상들이 화제를 모았고, 동남아 지역부터 입소문을 타다가 SNS를 통해 세계적인 유행으로 번지게 됐다는 겁니다.
특히 이 노래엔 '아이들을 사로잡는 중독성'이 있고, 가족이 함께 봐도 좋은 건전한 콘텐츠라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아기 상어 뚜루루뚜~
이 노래, 다들 아시죠?
한국 동요 '상어 가족'의 영어판 '베이비 샤크'가 지난 주부터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지구촌 톡>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국 동요 최초로 2주째 빌보드 싱글차트 40위권 등극.
유튜브 조회 수는 무려 '21억 뷰'를 돌파.
이 노래에 맞춰 율동을 따라 하는 세계 누리꾼들의 도전 '베이비 샤크 챌린지'까지.
이같은 동요 '상어 가족'의 열풍에 외신도 집중 조명하고 나섰습니다.
CNN은 먼저 이 노래의 인기 요인이 '입소문'에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년전 국내에서 히트하며 K팝 그룹이 율동을 따라한 짧은 영상들이 화제를 모았고, 동남아 지역부터 입소문을 타다가 SNS를 통해 세계적인 유행으로 번지게 됐다는 겁니다.
특히 이 노래엔 '아이들을 사로잡는 중독성'이 있고, 가족이 함께 봐도 좋은 건전한 콘텐츠라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