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 교통사고 사망 62%는 보행자
입력 2019.01.20 (07:16)
수정 2019.01.20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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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교통사고 사망자가 줄어들고 있는데요.
서울의 경우 지난해 사망자는 통계를 시작한 이후 가장 적었습니다.
하지만 사망자 중 길을 걷던 사람이 사고로 숨지는 비율은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에서의 교통사고 사망자 유형을 보면 차량이 사람을 들이받아 발생한 사망자가 62%로 가장 많았는데, 이중 절반은 무단횡단 사고였습니다.
사망자를 나이별로 보면 61세 이상이 48%로 가장 많았는데요.
고령층 사망 사고는 시장과 병원 주변 등에서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도심에서의 차량 속도를 시속 50km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는데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서울의 경우 지난해 사망자는 통계를 시작한 이후 가장 적었습니다.
하지만 사망자 중 길을 걷던 사람이 사고로 숨지는 비율은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에서의 교통사고 사망자 유형을 보면 차량이 사람을 들이받아 발생한 사망자가 62%로 가장 많았는데, 이중 절반은 무단횡단 사고였습니다.
사망자를 나이별로 보면 61세 이상이 48%로 가장 많았는데요.
고령층 사망 사고는 시장과 병원 주변 등에서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도심에서의 차량 속도를 시속 50km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는데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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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서울 교통사고 사망 62%는 보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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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1-20 07:17:09
- 수정2019-01-20 07:22:27
최근 교통사고 사망자가 줄어들고 있는데요.
서울의 경우 지난해 사망자는 통계를 시작한 이후 가장 적었습니다.
하지만 사망자 중 길을 걷던 사람이 사고로 숨지는 비율은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에서의 교통사고 사망자 유형을 보면 차량이 사람을 들이받아 발생한 사망자가 62%로 가장 많았는데, 이중 절반은 무단횡단 사고였습니다.
사망자를 나이별로 보면 61세 이상이 48%로 가장 많았는데요.
고령층 사망 사고는 시장과 병원 주변 등에서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도심에서의 차량 속도를 시속 50km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는데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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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층 사망 사고는 시장과 병원 주변 등에서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 도심에서의 차량 속도를 시속 50km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는데요.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적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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