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반대 집회장서 교통사고…경찰 등 20여 명 부상

입력 2019.01.24 (20:20) 수정 2019.01.25 (09: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재개발을 반대하는 집회 현장에서 주최 측 차량이 집회 참여자와 경찰을 덮쳐 모두 24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강예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경찰과 집회 참여자들이 도로에 쓰러져 있습니다.

재개발 반대 집회를 하고 행진하던 참여자와 경찰을 차량이 덮친 겁니다.

[인터뷰]사고 당사자
"저는 앞쪽에 있었는데, 갑자기 뒤에서 소리가 들리는거 같아서 왼쪽으로 돌아보니까이미 차가 카렌스 차가, 우리 제대원들을 뚫고 제 목전까지 왔더라고요."

이 사고로 집회 참여자 3명과 경찰 21명 등 24명이 다쳤습니다.

사고를 낸 차량은 반대 집회를 주최한 측의 차량입니다.

부산 사상구 덕포1구역 재개발에 반대하던 주민 200여 명이 집회를 연 뒤 도로 1개 차로를 따라 행진하고 있었고 행진 대열 옆과 뒤쪽에는 안전 관리를 위해 경찰들이 배치돼 있었습니다.

사고 차량은 행진 대열과 경찰 뒤에서 천천히 따라가던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가다 서다를 반복하던 운전자가 운전 미숙으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사원 / 사상경찰서 교통조사계 조사관
"(행진 행렬) 그 뒤를 가다 서다, 가다 서다 따라가는 과정에 아마 브레이크나 엑셀레이터 조작 미숙으로 차량이 앞으로 좀 밀려나가면서..."

차량이 서행 중이어서 다행히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사고 현장 주변 CCTV를 확인하는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강예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재개발 반대 집회장서 교통사고…경찰 등 20여 명 부상
    • 입력 2019-01-25 00:49:03
    • 수정2019-01-25 09:21:50
    뉴스9(부산)
[앵커멘트] 재개발을 반대하는 집회 현장에서 주최 측 차량이 집회 참여자와 경찰을 덮쳐 모두 24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강예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경찰과 집회 참여자들이 도로에 쓰러져 있습니다. 재개발 반대 집회를 하고 행진하던 참여자와 경찰을 차량이 덮친 겁니다. [인터뷰]사고 당사자 "저는 앞쪽에 있었는데, 갑자기 뒤에서 소리가 들리는거 같아서 왼쪽으로 돌아보니까이미 차가 카렌스 차가, 우리 제대원들을 뚫고 제 목전까지 왔더라고요." 이 사고로 집회 참여자 3명과 경찰 21명 등 24명이 다쳤습니다. 사고를 낸 차량은 반대 집회를 주최한 측의 차량입니다. 부산 사상구 덕포1구역 재개발에 반대하던 주민 200여 명이 집회를 연 뒤 도로 1개 차로를 따라 행진하고 있었고 행진 대열 옆과 뒤쪽에는 안전 관리를 위해 경찰들이 배치돼 있었습니다. 사고 차량은 행진 대열과 경찰 뒤에서 천천히 따라가던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가다 서다를 반복하던 운전자가 운전 미숙으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사원 / 사상경찰서 교통조사계 조사관 "(행진 행렬) 그 뒤를 가다 서다, 가다 서다 따라가는 과정에 아마 브레이크나 엑셀레이터 조작 미숙으로 차량이 앞으로 좀 밀려나가면서..." 차량이 서행 중이어서 다행히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사고 현장 주변 CCTV를 확인하는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강예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부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