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억뷰 뮤비’ 16편으로 늘어…K팝 신기록

입력 2019.01.29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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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방탄소년단이 6년 전 발표한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비디오는 29일 오후 1시 14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이는 카카오M의 K팝 동영상 채널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수만 집계한 것으로, 빅히트 공식 유튜브 계정 조회수까지 합하면 1억1천940만 건이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6번째 1억뷰 기록을 세우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들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넘은 '디엔에이'(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등 4억뷰 뮤직비디오 5편을 가졌다.

'세이브 미'(Save ME), '아이돌'(IDOL)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은 2억뷰를 달성했으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은 1억뷰를 넘겼다.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는 2013년 6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데뷔 싱글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의 수록곡이다. 일곱 멤버가 앳된 모습으로 박력 넘치는 '칼군무'를 추는 모습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한편, 이날 스포츠조선은 방탄소년단이 지난주 경기도 남양주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고 보도했지만, 빅히트는 "사실이 아닌 오보"라고 부인했다.

빅히트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컴백 일정에 대해 "현재로선 정해진 게 없다"며 "스케줄이 나오면 그때 정식으로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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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9-01-29 14:59:59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6년 전 발표한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비디오는 29일 오후 1시 14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이는 카카오M의 K팝 동영상 채널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수만 집계한 것으로, 빅히트 공식 유튜브 계정 조회수까지 합하면 1억1천940만 건이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6번째 1억뷰 기록을 세우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들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넘은 '디엔에이'(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등 4억뷰 뮤직비디오 5편을 가졌다.

'세이브 미'(Save ME), '아이돌'(IDOL)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은 2억뷰를 달성했으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은 1억뷰를 넘겼다.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는 2013년 6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데뷔 싱글 '투 쿨 포 스쿨'(2 COOL 4 SKOOL)의 수록곡이다. 일곱 멤버가 앳된 모습으로 박력 넘치는 '칼군무'를 추는 모습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한편, 이날 스포츠조선은 방탄소년단이 지난주 경기도 남양주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고 보도했지만, 빅히트는 "사실이 아닌 오보"라고 부인했다.

빅히트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컴백 일정에 대해 "현재로선 정해진 게 없다"며 "스케줄이 나오면 그때 정식으로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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