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억짜리 한우 홍보관, 식당으로 전락
입력 2019.03.03 (11:40)
수정 2019.03.04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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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정읍시가
수십억 원을 들여
내장산 입구에
한우 홍보관을 지었는데요.
운영은
민간 업자에게 맡겼는데,
관리가 엉망이라고 합니다.
이종완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정읍시가 10년 전,
단풍미인 한우를 홍보하겠다며
36억 원을 들여 지은
4층짜리 건물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한낮인데도
1층 홍보관 입구가
막혀 있습니다.
불은 아예 꺼져 있고,
진열대는 텅 비었습니다.
홍보 전시물과
각종 잡동사니가 뒤섞여 있어
창고를 방불케 합니다.
[녹취]
한우 홍보관 방문객(음성변조)
"엉망진창이에요. 그런데 왜 여기에다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어요. 지나가다가 갈비가 쓰여 있길래…."
홍보관 운영이 중단 된 건
지난해 말.
관리를 맡은 민간 업자가
방문객이 줄고,
적자가 난다는 이유로
문을 닫은 겁니다.
[녹취]
홍보관 위탁 운영 민간 업자
"보는 사람이 없으니까 이렇게 돼버리더라고요. 그렇다고 전기세가 1년이면 한 3백만원 나오는데 불을 다 켜놓을 수가 없잖아요."
그러면서 10년째
건물 2층은 식당으로,
최근에는 4층을 커피숍으로 바꿔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간 위탁 업자가
홍보관 운영은 뒷전인 채
개인 사업에만 치중하고 있는데도,
정읍시는 지난해
건물 유지와 보수 비용으로
1억 6천만 원이 넘는 돈을 썼습니다.
[인터뷰]
김재오/정읍시의회 의원
"지방자치에서 생색내기 하는 과정에서 건물만 지어놓고 관리, 감독을 안 하다 보니까…."
정읍시는
내장산 리조트 개발을 앞두고 있어
홍보관을 계속 유지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정읍시 관계자(음성변조)
"그쪽이 개발 기대감이 있거든요. 시장님 공약 사업이 있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매각을 할 수는 없잖아요."
수십억 원을 들여 만든
단풍미인 한우 홍보관이
예산 낭비 논란 속에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정읍시가
수십억 원을 들여
내장산 입구에
한우 홍보관을 지었는데요.
운영은
민간 업자에게 맡겼는데,
관리가 엉망이라고 합니다.
이종완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정읍시가 10년 전,
단풍미인 한우를 홍보하겠다며
36억 원을 들여 지은
4층짜리 건물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한낮인데도
1층 홍보관 입구가
막혀 있습니다.
불은 아예 꺼져 있고,
진열대는 텅 비었습니다.
홍보 전시물과
각종 잡동사니가 뒤섞여 있어
창고를 방불케 합니다.
[녹취]
한우 홍보관 방문객(음성변조)
"엉망진창이에요. 그런데 왜 여기에다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어요. 지나가다가 갈비가 쓰여 있길래…."
홍보관 운영이 중단 된 건
지난해 말.
관리를 맡은 민간 업자가
방문객이 줄고,
적자가 난다는 이유로
문을 닫은 겁니다.
[녹취]
홍보관 위탁 운영 민간 업자
"보는 사람이 없으니까 이렇게 돼버리더라고요. 그렇다고 전기세가 1년이면 한 3백만원 나오는데 불을 다 켜놓을 수가 없잖아요."
그러면서 10년째
건물 2층은 식당으로,
최근에는 4층을 커피숍으로 바꿔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간 위탁 업자가
홍보관 운영은 뒷전인 채
개인 사업에만 치중하고 있는데도,
정읍시는 지난해
건물 유지와 보수 비용으로
1억 6천만 원이 넘는 돈을 썼습니다.
[인터뷰]
김재오/정읍시의회 의원
"지방자치에서 생색내기 하는 과정에서 건물만 지어놓고 관리, 감독을 안 하다 보니까…."
정읍시는
내장산 리조트 개발을 앞두고 있어
홍보관을 계속 유지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정읍시 관계자(음성변조)
"그쪽이 개발 기대감이 있거든요. 시장님 공약 사업이 있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매각을 할 수는 없잖아요."
수십억 원을 들여 만든
단풍미인 한우 홍보관이
예산 낭비 논란 속에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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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6억짜리 한우 홍보관, 식당으로 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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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3-04 08:23:38
- 수정2019-03-04 08:26:04
[앵커멘트]
정읍시가
수십억 원을 들여
내장산 입구에
한우 홍보관을 지었는데요.
운영은
민간 업자에게 맡겼는데,
관리가 엉망이라고 합니다.
이종완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정읍시가 10년 전,
단풍미인 한우를 홍보하겠다며
36억 원을 들여 지은
4층짜리 건물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한낮인데도
1층 홍보관 입구가
막혀 있습니다.
불은 아예 꺼져 있고,
진열대는 텅 비었습니다.
홍보 전시물과
각종 잡동사니가 뒤섞여 있어
창고를 방불케 합니다.
[녹취]
한우 홍보관 방문객(음성변조)
"엉망진창이에요. 그런데 왜 여기에다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어요. 지나가다가 갈비가 쓰여 있길래…."
홍보관 운영이 중단 된 건
지난해 말.
관리를 맡은 민간 업자가
방문객이 줄고,
적자가 난다는 이유로
문을 닫은 겁니다.
[녹취]
홍보관 위탁 운영 민간 업자
"보는 사람이 없으니까 이렇게 돼버리더라고요. 그렇다고 전기세가 1년이면 한 3백만원 나오는데 불을 다 켜놓을 수가 없잖아요."
그러면서 10년째
건물 2층은 식당으로,
최근에는 4층을 커피숍으로 바꿔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간 위탁 업자가
홍보관 운영은 뒷전인 채
개인 사업에만 치중하고 있는데도,
정읍시는 지난해
건물 유지와 보수 비용으로
1억 6천만 원이 넘는 돈을 썼습니다.
[인터뷰]
김재오/정읍시의회 의원
"지방자치에서 생색내기 하는 과정에서 건물만 지어놓고 관리, 감독을 안 하다 보니까…."
정읍시는
내장산 리조트 개발을 앞두고 있어
홍보관을 계속 유지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정읍시 관계자(음성변조)
"그쪽이 개발 기대감이 있거든요. 시장님 공약 사업이 있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매각을 할 수는 없잖아요."
수십억 원을 들여 만든
단풍미인 한우 홍보관이
예산 낭비 논란 속에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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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완 기자 rheejw@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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