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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37맥스8 비행제어 시스템 수정 공식화”
입력 2019.03.24 (12:11) 수정 2019.03.24 (13:13) 국제
보잉사는 잇따라 추락사고가 일어난 '737맥스8' 기종의 비행제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정계획을 지난 23일(현지시간) 공식화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보잉은 공기역학적 실속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이 시스템은 비행기 기체 앞부분이 너무 위쪽으로 향하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이를 아래쪽으로 내리는 기능을 했습니다.

그러나 수정 작업이 완료되면 이 시스템은 기체 앞부분을 아래로 낮추기 전에 한 개 이상의 센서에서 자료를 받아 분석, 앞부분을 반복적으로 낮추지 않고 고도 변화의 폭도 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잉사의 737맥스8 기종은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에서 추락해 189명이 숨진 데 이어 불과 5개월 후인 지난 10일 에티오피아에서도 추락해 탑승자 157명 모두 사망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보잉, 737맥스8 비행제어 시스템 수정 공식화”
    • 입력 2019-03-24 12:11:49
    • 수정2019-03-24 13:13:40
    국제
보잉사는 잇따라 추락사고가 일어난 '737맥스8' 기종의 비행제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정계획을 지난 23일(현지시간) 공식화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보잉은 공기역학적 실속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이 시스템은 비행기 기체 앞부분이 너무 위쪽으로 향하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자동으로 이를 아래쪽으로 내리는 기능을 했습니다.

그러나 수정 작업이 완료되면 이 시스템은 기체 앞부분을 아래로 낮추기 전에 한 개 이상의 센서에서 자료를 받아 분석, 앞부분을 반복적으로 낮추지 않고 고도 변화의 폭도 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잉사의 737맥스8 기종은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에서 추락해 189명이 숨진 데 이어 불과 5개월 후인 지난 10일 에티오피아에서도 추락해 탑승자 157명 모두 사망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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