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제한속도 '하향 조정' 심의 안건 곧 상정
입력 2019.03.23 (10:40)
수정 2019.03.25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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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광역시 가운데 처음으로 전면 시행을 앞둔 이른바 안전속도 '5030' 안건이 이달(3월) 말부터 다음 달 초 사이에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 상정됩니다.
안전속도 '5030'은 주요 주요 도로의 차량 운행 속도를 시속 50㎞, 그 밖의 도로는 시속 30㎞로 제한하는 것으로, 경찰은 심의위원회에서 검토한 뒤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계도 기간을 거쳐 시행할 계획입니다.
앞서 경찰이 영도구에서 시범적으로 차량 제한 속도를 시속 50㎞로 낮추자, 교통사고가 많이 줄어든 반면 평균 통행속도는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전속도 '5030'은 주요 주요 도로의 차량 운행 속도를 시속 50㎞, 그 밖의 도로는 시속 30㎞로 제한하는 것으로, 경찰은 심의위원회에서 검토한 뒤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계도 기간을 거쳐 시행할 계획입니다.
앞서 경찰이 영도구에서 시범적으로 차량 제한 속도를 시속 50㎞로 낮추자, 교통사고가 많이 줄어든 반면 평균 통행속도는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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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심 제한속도 '하향 조정' 심의 안건 곧 상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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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3-25 09:06:14
- 수정2019-03-25 10:42:37
전국 광역시 가운데 처음으로 전면 시행을 앞둔 이른바 안전속도 '5030' 안건이 이달(3월) 말부터 다음 달 초 사이에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 상정됩니다.
안전속도 '5030'은 주요 주요 도로의 차량 운행 속도를 시속 50㎞, 그 밖의 도로는 시속 30㎞로 제한하는 것으로, 경찰은 심의위원회에서 검토한 뒤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계도 기간을 거쳐 시행할 계획입니다.
앞서 경찰이 영도구에서 시범적으로 차량 제한 속도를 시속 50㎞로 낮추자, 교통사고가 많이 줄어든 반면 평균 통행속도는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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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규 기자 tru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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