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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상해 케이푸드 페어, 판로확대·우호증진…성공적 마무리”
입력 2019.04.14 (11:20) 수정 2019.04.14 (11:58) 경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으로 중국 상해에서 지난 5일부터 어제(14일)까지 열린 '2019 상해 케이푸드 페어(K-Food Fair)'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농림축산식품부가 밝혔습니다.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일과 연계해 개최된 올해 행사에서는, 국내 수출업체 48개사와 중화권 구매자 103개사가 대규모 수출 상담회에 참가해 1,256만 달러의 현장 계약이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는 그동안 중국에서 개최된 '케이푸드 페어' 행사 중 가장 큰 액수입니다.

특히 스낵류를 중심으로 2백만 달러 규모의 현장 수출계약이 이뤄졌고, 버섯 가공식품(10만 달러), 인삼 제품(200만 달러), 스트링 치즈(100만 달러), 과일 맛 막걸리(14만 달러) 등 다양한 한국 제품들의 거래의향 양해각서가 체결됐습니다.

또, 행사에 참여한 수출업체를 위해 현장에 상주한 전문가들로부터 통관절차와 검역·위생, 라벨링 등 중국 시장 비관세장벽에 대한 심층 컨설팅도 이뤄졌습니다.

한편 한중 우호주간과 연계해 동방명주 일대에서 열린 소비자 행사에는 바나나우유·홍삼 등 우리 인기 제품들이 전시됐고, 상층부의 회전 식당에서는 비빔밥, 불고기, 보쌈 등 8가지 요리가 제공돼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농식품부 오병석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중국 시장은 영유아, 모바일 시장이 빠르게 발달하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올해 우리 농식품이 중국에 수출된 금액은 지난해보다 18% 가까이 성장했다"며,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구매자와 수출업체가 상품개발, 유통망 구축 등의 사업을 제안해 상향식으로 정책화하는 '신 비즈니스 모델'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케이푸드 페어'는 수출 상담회(B2B)와 소비자 체험(B2C)이 결합된 행사로, 농식품부는 올해 이번 상해 행사를 시작으로 프랑스(6월), 미국(7월), 태국(9월) 등 모두 7개국에서 8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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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9-04-14 11:20:27
    • 수정2019-04-14 11:58:39
    경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으로 중국 상해에서 지난 5일부터 어제(14일)까지 열린 '2019 상해 케이푸드 페어(K-Food Fair)'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농림축산식품부가 밝혔습니다.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일과 연계해 개최된 올해 행사에서는, 국내 수출업체 48개사와 중화권 구매자 103개사가 대규모 수출 상담회에 참가해 1,256만 달러의 현장 계약이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는 그동안 중국에서 개최된 '케이푸드 페어' 행사 중 가장 큰 액수입니다.

특히 스낵류를 중심으로 2백만 달러 규모의 현장 수출계약이 이뤄졌고, 버섯 가공식품(10만 달러), 인삼 제품(200만 달러), 스트링 치즈(100만 달러), 과일 맛 막걸리(14만 달러) 등 다양한 한국 제품들의 거래의향 양해각서가 체결됐습니다.

또, 행사에 참여한 수출업체를 위해 현장에 상주한 전문가들로부터 통관절차와 검역·위생, 라벨링 등 중국 시장 비관세장벽에 대한 심층 컨설팅도 이뤄졌습니다.

한편 한중 우호주간과 연계해 동방명주 일대에서 열린 소비자 행사에는 바나나우유·홍삼 등 우리 인기 제품들이 전시됐고, 상층부의 회전 식당에서는 비빔밥, 불고기, 보쌈 등 8가지 요리가 제공돼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농식품부 오병석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중국 시장은 영유아, 모바일 시장이 빠르게 발달하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올해 우리 농식품이 중국에 수출된 금액은 지난해보다 18% 가까이 성장했다"며,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구매자와 수출업체가 상품개발, 유통망 구축 등의 사업을 제안해 상향식으로 정책화하는 '신 비즈니스 모델' 사업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케이푸드 페어'는 수출 상담회(B2B)와 소비자 체험(B2C)이 결합된 행사로, 농식품부는 올해 이번 상해 행사를 시작으로 프랑스(6월), 미국(7월), 태국(9월) 등 모두 7개국에서 8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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