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산업, 고급화전략으로 세계시장 공략
입력 2019.04.19 (21:52)
수정 2019.04.20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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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대구국제안경전이
지역 안경업계의 입지를 다지며
사흘동안의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대구 안경산업은
영세한데다 점차 침체되고 있어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고도화 사업과
패션 강화 전략 등이 시급합니다.
신주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구 지역 안경업계 수출은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품질과
자신만의 기술력 덕분에
여전히 국내 안경 수출의 30%,
상당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한국 안광학 산업 진흥원이
국제공인 인증기관 자격을 획득하면서
해외 진출 사정은
좀 더 나아진 상황.
한국안광학진흥원이
발행하는 이 국제공인 시험 성적서는
전세계 백여 개 국가에서 발행되는
성적서와 같은 효력을 발휘해
지역 제품 수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와 중국 베이징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 대표 가게를 열고
지역 안경 브랜드를 입점시켜
세계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김원구 /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인터뷰]
"(예산) 160 억원을 안경산업 고도화 사업에 투입이 됩니다. 브랜드를 육성하고 수출하는 데 거의 전폭적으로 지지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브랜드와
디자인, 마케팅 분야는 취약합니다.
전문가들은
단순 제조 기술만으로는
중국을 이길 수 없다며
자체 브랜드와 패션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김승찬/대구경북디자인센터 원장[인터뷰]
"(안경이) 패션의 소품으로 더 진화가 됐기 때문에 이제는 디자인의 경쟁력이 상당히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안경산업이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고도화 전략을 통해
업계 체질을 완전히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KBS뉴스 신주현입니다.
대구국제안경전이
지역 안경업계의 입지를 다지며
사흘동안의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대구 안경산업은
영세한데다 점차 침체되고 있어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고도화 사업과
패션 강화 전략 등이 시급합니다.
신주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구 지역 안경업계 수출은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품질과
자신만의 기술력 덕분에
여전히 국내 안경 수출의 30%,
상당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한국 안광학 산업 진흥원이
국제공인 인증기관 자격을 획득하면서
해외 진출 사정은
좀 더 나아진 상황.
한국안광학진흥원이
발행하는 이 국제공인 시험 성적서는
전세계 백여 개 국가에서 발행되는
성적서와 같은 효력을 발휘해
지역 제품 수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와 중국 베이징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 대표 가게를 열고
지역 안경 브랜드를 입점시켜
세계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김원구 /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인터뷰]
"(예산) 160 억원을 안경산업 고도화 사업에 투입이 됩니다. 브랜드를 육성하고 수출하는 데 거의 전폭적으로 지지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브랜드와
디자인, 마케팅 분야는 취약합니다.
전문가들은
단순 제조 기술만으로는
중국을 이길 수 없다며
자체 브랜드와 패션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김승찬/대구경북디자인센터 원장[인터뷰]
"(안경이) 패션의 소품으로 더 진화가 됐기 때문에 이제는 디자인의 경쟁력이 상당히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안경산업이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고도화 전략을 통해
업계 체질을 완전히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KBS뉴스 신주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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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경산업, 고급화전략으로 세계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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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4-19 21:52:36
- 수정2019-04-20 02:24:49

[앵커멘트]
대구국제안경전이
지역 안경업계의 입지를 다지며
사흘동안의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대구 안경산업은
영세한데다 점차 침체되고 있어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고도화 사업과
패션 강화 전략 등이 시급합니다.
신주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대구 지역 안경업계 수출은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품질과
자신만의 기술력 덕분에
여전히 국내 안경 수출의 30%,
상당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한국 안광학 산업 진흥원이
국제공인 인증기관 자격을 획득하면서
해외 진출 사정은
좀 더 나아진 상황.
한국안광학진흥원이
발행하는 이 국제공인 시험 성적서는
전세계 백여 개 국가에서 발행되는
성적서와 같은 효력을 발휘해
지역 제품 수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와 중국 베이징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 대표 가게를 열고
지역 안경 브랜드를 입점시켜
세계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김원구 /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인터뷰]
"(예산) 160 억원을 안경산업 고도화 사업에 투입이 됩니다. 브랜드를 육성하고 수출하는 데 거의 전폭적으로 지지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브랜드와
디자인, 마케팅 분야는 취약합니다.
전문가들은
단순 제조 기술만으로는
중국을 이길 수 없다며
자체 브랜드와 패션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김승찬/대구경북디자인센터 원장[인터뷰]
"(안경이) 패션의 소품으로 더 진화가 됐기 때문에 이제는 디자인의 경쟁력이 상당히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 안경산업이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고도화 전략을 통해
업계 체질을 완전히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KBS뉴스 신주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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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현 기자 shinjou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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