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갓길 여성 참변...이웃 남성 체포

입력 2019.04.19 (19:50) 수정 2019.04.20 (11: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어제(18일) 새벽 부산의 한 주택가 골목에서 20대 여성이 주차된 차량 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주민 신고를 받은 경찰은 주택가 CCTV를 분석해 20대 남성을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어둠이 가시지 않은 새벽녘 부산 남구의 한 주택가입니다. 발걸음을 재촉하는 20대 여성 뒤를 한 남성이 바짝 쫓아갑니다.

  몇 분 뒤, 이 남성은 작은 손가방을 들고 태연한 척 골목을 빠져나갑니다.

  어제(18일) 오전 7시 반쯤, 이 여성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인근 주민이 차 밑에 있던 여성을 발견해 급히 119에 신고했지만 이미 숨을 거둔 뒤였습니다.

  최초 신고자 녹취]
  "엎드려 있는 상태였고, 왼쪽 팔이 차 바퀴 쪽으로 약간 빠져나와 있길래 제가 맥을 짚어보니깐 하나도 안 잡혔고, 흔들어 보니까 전혀 미동을 안 하니까 (신고했습니다.)"

  심지어 여성을 뒤쫓던 남성은 범행 현장을 다시 찾아 여성이 숨진 것을 확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범행 전 다른 여성을 뒤쫓으며 범행 대상을 찾는 듯한 장면도 CCTV에 포착됐습니다.

 경찰은 16시간에 걸쳐 주택가 CCTV를 모두 뒤졌고, 범행 장소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되는 거리에 사는 25살 남성 A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긴급체포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숨진 여성은 부산에서 대학을 다니며 자취 생활을 하고 있었고, A 씨와는 모르는 사이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체포된 A 씨의 옷에서 발견된 혈흔이 숨진 여성의 혈흔인지 분석하는 한편, 범행 동기 등 추가 조사를 벌인 뒤 강도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준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귀갓길 여성 참변...이웃 남성 체포
    • 입력 2019-04-20 04:30:45
    • 수정2019-04-20 11:56:52
    뉴스9(부산)
  [앵커멘트]   어제(18일) 새벽 부산의 한 주택가 골목에서 20대 여성이 주차된 차량 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주민 신고를 받은 경찰은 주택가 CCTV를 분석해 20대 남성을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어둠이 가시지 않은 새벽녘 부산 남구의 한 주택가입니다. 발걸음을 재촉하는 20대 여성 뒤를 한 남성이 바짝 쫓아갑니다.   몇 분 뒤, 이 남성은 작은 손가방을 들고 태연한 척 골목을 빠져나갑니다.   어제(18일) 오전 7시 반쯤, 이 여성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인근 주민이 차 밑에 있던 여성을 발견해 급히 119에 신고했지만 이미 숨을 거둔 뒤였습니다.   최초 신고자 녹취]   "엎드려 있는 상태였고, 왼쪽 팔이 차 바퀴 쪽으로 약간 빠져나와 있길래 제가 맥을 짚어보니깐 하나도 안 잡혔고, 흔들어 보니까 전혀 미동을 안 하니까 (신고했습니다.)"   심지어 여성을 뒤쫓던 남성은 범행 현장을 다시 찾아 여성이 숨진 것을 확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범행 전 다른 여성을 뒤쫓으며 범행 대상을 찾는 듯한 장면도 CCTV에 포착됐습니다.  경찰은 16시간에 걸쳐 주택가 CCTV를 모두 뒤졌고, 범행 장소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되는 거리에 사는 25살 남성 A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긴급체포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숨진 여성은 부산에서 대학을 다니며 자취 생활을 하고 있었고, A 씨와는 모르는 사이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체포된 A 씨의 옷에서 발견된 혈흔이 숨진 여성의 혈흔인지 분석하는 한편, 범행 동기 등 추가 조사를 벌인 뒤 강도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준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부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