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호구역 설치 기준 제각각
입력 2019.05.06 (22:02)
수정 2019.05.06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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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지난달, KBS뉴스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보호시설을 설치하는
우선 순위 기준이
객관적이지 않은 곳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원도가
올해 사업 대상지를 긴급 조사했더니,
주변 교통량이나 보행 여건 등
기본적인 요소를 감안하지 않는 곳이
또 있었습니다.
김영준 기잡니다.
[리포트]
등굣길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어린이들이
빠르게 달리는 차량 때문에 놀랍니다.
이 도로는 1년 전,
어린이보호구역에 지정됐습니다.
하지만 보호구역 노면 표시도
과속 방지턱도 없습니다.
춘천시가
어린이 보호시설 설치 사업을 하면서
차량 통행량이나 사고 건수 등
사고 위험을 제대로 감안하지 않아
시설 설치가 미뤄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는 사이,
지난 1년 동안 교통사고 12건이 일어나
18명이 다쳤습니다.
심수현/초등학생 학부모[인터뷰]
"아무래도 안전 장치가 있으면 아이들한테 더 많은 도움이 되겠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철원군은
시설 공사의 편리성 등을
우선 순위 기준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강원도가
올해 사업을 긴급 조사한 결과,
춘천, 강릉, 철원 등 3개 시군,
어린이보호구역 4곳이
객관적인 설치 기준 없이
보호시설 설치가
미뤄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처럼 어린이보호구역
보호시설 설치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기준이
객관적이지 않 제각각인 겁니다.
실제, 행정안전부나 강원도의
보호시설 설치 지침에 나온 기준은
'보호시설 설치가 시급한 곳을 우선한다'가
전부여서 시군에서
자의적으로 해석할 우려가 있습니다.
박철화/강원도 교통안전담당[인터뷰]
"(보호시설 설치)선정 과정에 있어서 그런 부분도 먼저 확인해야 할 것 같고, 사업이 진행되는 중에는 적절하게 공사가 진행되는 지도 확인하겠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선
객관적인 보호시설 설치 기준 마련이
먼저라는 지적입니다.
KBS뉴스 김영준입니다.
지난달, KBS뉴스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보호시설을 설치하는
우선 순위 기준이
객관적이지 않은 곳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원도가
올해 사업 대상지를 긴급 조사했더니,
주변 교통량이나 보행 여건 등
기본적인 요소를 감안하지 않는 곳이
또 있었습니다.
김영준 기잡니다.
[리포트]
등굣길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어린이들이
빠르게 달리는 차량 때문에 놀랍니다.
이 도로는 1년 전,
어린이보호구역에 지정됐습니다.
하지만 보호구역 노면 표시도
과속 방지턱도 없습니다.
춘천시가
어린이 보호시설 설치 사업을 하면서
차량 통행량이나 사고 건수 등
사고 위험을 제대로 감안하지 않아
시설 설치가 미뤄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는 사이,
지난 1년 동안 교통사고 12건이 일어나
18명이 다쳤습니다.
심수현/초등학생 학부모[인터뷰]
"아무래도 안전 장치가 있으면 아이들한테 더 많은 도움이 되겠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철원군은
시설 공사의 편리성 등을
우선 순위 기준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강원도가
올해 사업을 긴급 조사한 결과,
춘천, 강릉, 철원 등 3개 시군,
어린이보호구역 4곳이
객관적인 설치 기준 없이
보호시설 설치가
미뤄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처럼 어린이보호구역
보호시설 설치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기준이
객관적이지 않 제각각인 겁니다.
실제, 행정안전부나 강원도의
보호시설 설치 지침에 나온 기준은
'보호시설 설치가 시급한 곳을 우선한다'가
전부여서 시군에서
자의적으로 해석할 우려가 있습니다.
박철화/강원도 교통안전담당[인터뷰]
"(보호시설 설치)선정 과정에 있어서 그런 부분도 먼저 확인해야 할 것 같고, 사업이 진행되는 중에는 적절하게 공사가 진행되는 지도 확인하겠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선
객관적인 보호시설 설치 기준 마련이
먼저라는 지적입니다.
KBS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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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린이보호구역 설치 기준 제각각
-
- 입력 2019-05-06 22:02:09
- 수정2019-05-06 23:09:53
[앵커멘트]
지난달, KBS뉴스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보호시설을 설치하는
우선 순위 기준이
객관적이지 않은 곳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원도가
올해 사업 대상지를 긴급 조사했더니,
주변 교통량이나 보행 여건 등
기본적인 요소를 감안하지 않는 곳이
또 있었습니다.
김영준 기잡니다.
[리포트]
등굣길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어린이들이
빠르게 달리는 차량 때문에 놀랍니다.
이 도로는 1년 전,
어린이보호구역에 지정됐습니다.
하지만 보호구역 노면 표시도
과속 방지턱도 없습니다.
춘천시가
어린이 보호시설 설치 사업을 하면서
차량 통행량이나 사고 건수 등
사고 위험을 제대로 감안하지 않아
시설 설치가 미뤄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는 사이,
지난 1년 동안 교통사고 12건이 일어나
18명이 다쳤습니다.
심수현/초등학생 학부모[인터뷰]
"아무래도 안전 장치가 있으면 아이들한테 더 많은 도움이 되겠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철원군은
시설 공사의 편리성 등을
우선 순위 기준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강원도가
올해 사업을 긴급 조사한 결과,
춘천, 강릉, 철원 등 3개 시군,
어린이보호구역 4곳이
객관적인 설치 기준 없이
보호시설 설치가
미뤄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처럼 어린이보호구역
보호시설 설치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기준이
객관적이지 않 제각각인 겁니다.
실제, 행정안전부나 강원도의
보호시설 설치 지침에 나온 기준은
'보호시설 설치가 시급한 곳을 우선한다'가
전부여서 시군에서
자의적으로 해석할 우려가 있습니다.
박철화/강원도 교통안전담당[인터뷰]
"(보호시설 설치)선정 과정에 있어서 그런 부분도 먼저 확인해야 할 것 같고, 사업이 진행되는 중에는 적절하게 공사가 진행되는 지도 확인하겠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선
객관적인 보호시설 설치 기준 마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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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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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 기자 yjkim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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