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행안부 핫라인 구축…‘신속·정확’ 재난 정보 제공
입력 2019.05.14 (19:33)
수정 2019.05.14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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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지난달 발생한 강원도 산불과 관련해 재난방송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정부가 개선을 위한 대책안을 내놨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재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차정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강원도 산불로 산림 2,800여 헥타르가 불타고 1,3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당시, 정부의 재난방송 요청이 늦었고, 주관방송사인 KBS의 책임의식도 부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대피정보 등 실질적 도움이 될 정보도 부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재난방송의 신속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안을 내놨습니다.
타가 사회재난 발생 때 혼선을 막기 위해 재난방송 요청 주체를 행안부로 일원화했습니다.
타가 또, 주관방송사의 책임을 강화하도록 했습니다.
KBS와 행안부 , 재난관리 주관기관 간에 핫라인을 구축해 KBS에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판단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수어와 외국어자막 방송도 의무화됩니다.
이와 함께 재난관리주관기관이 방송사에 재난 진행경로, 대피요령 등 실질적인 재난정보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이효성/방송통신위원장 : "지역방송의 재난방송시스템을 보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정부가 운영하는 안전디딤돌과 같은 재난정보 스마트폰 앱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재난방송을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정부는 방송사가 참여하는 중앙재난협의회를 통해 개선안의 세부과제를 마련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지난달 발생한 강원도 산불과 관련해 재난방송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정부가 개선을 위한 대책안을 내놨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재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차정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강원도 산불로 산림 2,800여 헥타르가 불타고 1,3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당시, 정부의 재난방송 요청이 늦었고, 주관방송사인 KBS의 책임의식도 부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대피정보 등 실질적 도움이 될 정보도 부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재난방송의 신속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안을 내놨습니다.
타가 사회재난 발생 때 혼선을 막기 위해 재난방송 요청 주체를 행안부로 일원화했습니다.
타가 또, 주관방송사의 책임을 강화하도록 했습니다.
KBS와 행안부 , 재난관리 주관기관 간에 핫라인을 구축해 KBS에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판단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수어와 외국어자막 방송도 의무화됩니다.
이와 함께 재난관리주관기관이 방송사에 재난 진행경로, 대피요령 등 실질적인 재난정보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이효성/방송통신위원장 : "지역방송의 재난방송시스템을 보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정부가 운영하는 안전디딤돌과 같은 재난정보 스마트폰 앱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재난방송을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정부는 방송사가 참여하는 중앙재난협의회를 통해 개선안의 세부과제를 마련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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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9-05-14 21:57:29
[앵커]
지난달 발생한 강원도 산불과 관련해 재난방송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정부가 개선을 위한 대책안을 내놨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재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차정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강원도 산불로 산림 2,800여 헥타르가 불타고 1,3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당시, 정부의 재난방송 요청이 늦었고, 주관방송사인 KBS의 책임의식도 부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대피정보 등 실질적 도움이 될 정보도 부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재난방송의 신속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안을 내놨습니다.
타가 사회재난 발생 때 혼선을 막기 위해 재난방송 요청 주체를 행안부로 일원화했습니다.
타가 또, 주관방송사의 책임을 강화하도록 했습니다.
KBS와 행안부 , 재난관리 주관기관 간에 핫라인을 구축해 KBS에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판단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수어와 외국어자막 방송도 의무화됩니다.
이와 함께 재난관리주관기관이 방송사에 재난 진행경로, 대피요령 등 실질적인 재난정보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이효성/방송통신위원장 : "지역방송의 재난방송시스템을 보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정부가 운영하는 안전디딤돌과 같은 재난정보 스마트폰 앱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재난방송을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정부는 방송사가 참여하는 중앙재난협의회를 통해 개선안의 세부과제를 마련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지난달 발생한 강원도 산불과 관련해 재난방송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정부가 개선을 위한 대책안을 내놨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재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차정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강원도 산불로 산림 2,800여 헥타르가 불타고 1,3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당시, 정부의 재난방송 요청이 늦었고, 주관방송사인 KBS의 책임의식도 부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대피정보 등 실질적 도움이 될 정보도 부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재난방송의 신속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안을 내놨습니다.
타가 사회재난 발생 때 혼선을 막기 위해 재난방송 요청 주체를 행안부로 일원화했습니다.
타가 또, 주관방송사의 책임을 강화하도록 했습니다.
KBS와 행안부 , 재난관리 주관기관 간에 핫라인을 구축해 KBS에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판단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수어와 외국어자막 방송도 의무화됩니다.
이와 함께 재난관리주관기관이 방송사에 재난 진행경로, 대피요령 등 실질적인 재난정보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이효성/방송통신위원장 : "지역방송의 재난방송시스템을 보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정부가 운영하는 안전디딤돌과 같은 재난정보 스마트폰 앱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재난방송을 시행하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정부는 방송사가 참여하는 중앙재난협의회를 통해 개선안의 세부과제를 마련합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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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정인 기자 jich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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