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예약 사이트, 소비자 불만 73% ‘예약 취소·환급 거부나 지연’
입력 2019.06.24 (12:43)
수정 2019.06.24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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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고다와 부킹닷컴 등 글로벌 숙박·항공 예약대행 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불만의 대부분은 '취소·환급 지연과 거부'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집계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글로벌 예약대행 사이트 관련 민원은 2,024건으로 이 가운데 예약 취소나 환급을 제대로 해주지 않았다는 불만이 73%로 가장 많았습니다.
전체 민원 가운데 아고다와 부킹닷컴, 트립닷컴, 고투게이트, 트래블제니오 등 상위 5개 업체의 비중이 80.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대부분 해외 사업자들로 소비자 피해 해결이 어렵다며 "문제가 생기면 신용카드사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집계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글로벌 예약대행 사이트 관련 민원은 2,024건으로 이 가운데 예약 취소나 환급을 제대로 해주지 않았다는 불만이 73%로 가장 많았습니다.
전체 민원 가운데 아고다와 부킹닷컴, 트립닷컴, 고투게이트, 트래블제니오 등 상위 5개 업체의 비중이 80.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대부분 해외 사업자들로 소비자 피해 해결이 어렵다며 "문제가 생기면 신용카드사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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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 예약 사이트, 소비자 불만 73% ‘예약 취소·환급 거부나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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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6-24 12:49:12
- 수정2019-06-24 12:51:56
아고다와 부킹닷컴 등 글로벌 숙박·항공 예약대행 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불만의 대부분은 '취소·환급 지연과 거부'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집계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글로벌 예약대행 사이트 관련 민원은 2,024건으로 이 가운데 예약 취소나 환급을 제대로 해주지 않았다는 불만이 73%로 가장 많았습니다.
전체 민원 가운데 아고다와 부킹닷컴, 트립닷컴, 고투게이트, 트래블제니오 등 상위 5개 업체의 비중이 80.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대부분 해외 사업자들로 소비자 피해 해결이 어렵다며 "문제가 생기면 신용카드사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집계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글로벌 예약대행 사이트 관련 민원은 2,024건으로 이 가운데 예약 취소나 환급을 제대로 해주지 않았다는 불만이 73%로 가장 많았습니다.
전체 민원 가운데 아고다와 부킹닷컴, 트립닷컴, 고투게이트, 트래블제니오 등 상위 5개 업체의 비중이 80.6%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대부분 해외 사업자들로 소비자 피해 해결이 어렵다며 "문제가 생기면 신용카드사에 거래 취소를 요청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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