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방탄소년단 11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韓 최다
입력 2019.07.01 (06:53)
수정 2019.07.01 (07: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광장] 방탄소년단 11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韓 최다
-
- 입력 2019-07-01 07:00:09
- 수정2019-07-01 07:02:01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