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방탄소년단 11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韓 최다

입력 2019.07.01 (06:53) 수정 2019.07.01 (07: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광장] 방탄소년단 11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韓 최다
    • 입력 2019-07-01 07:00:09
    • 수정2019-07-01 07:02:01
    뉴스광장 1부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