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문화광장] 방탄소년단 11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韓 최다
입력 2019.07.01 (06:53) 수정 2019.07.01 (07:02) 뉴스광장 1부
자동재생
동영상영역 시작
동영상영역 끝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문화광장] 방탄소년단 11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韓 최다
    • 입력 2019-07-01 07:00:09
    • 수정2019-07-01 07:02:01
    뉴스광장 1부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발표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인 이 영상은 공개 약 5년 만인 어제 오전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등에 이어 11번째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는데요.

이는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보유량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된 후 한 달여 만에 이 부문 자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번에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는 힙합과 록 음악이 결합된 곡으로 10대 소년의 솔직한 고백이 담긴 노랫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