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문화광장] 방탄소년단 日 싱글 누적 출하량 100만 장 돌파
입력 2019.08.12 (06:52) 수정 2019.08.12 (07:01) 뉴스광장 1부
자동재생
동영상영역 시작
동영상영역 끝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여전한 위상을 뽐냈습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지난달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10번째 일본 싱글 '라이츠 보이 위드 러브'가 누적 출하량 100만장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앨범이 아닌 싱글 음반으로 밀리언 인증을 받은 최초의 한국 가수이자 첫번째 해외 남성 아티스트가 됐습니다.

한편 주말 사이 방탄소년단은 데뷔 후 처음으로 유튜브 8억 뷰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10일, 방탄소년단의 2017년 발표곡 'DNA'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2년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는데요.

해당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연출이 호평을 받았으며, 노래 역시 발표 당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4주 연속 진입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 [문화광장] 방탄소년단 日 싱글 누적 출하량 100만 장 돌파
    • 입력 2019-08-12 06:55:07
    • 수정2019-08-12 07:01:11
    뉴스광장 1부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여전한 위상을 뽐냈습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지난달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10번째 일본 싱글 '라이츠 보이 위드 러브'가 누적 출하량 100만장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앨범이 아닌 싱글 음반으로 밀리언 인증을 받은 최초의 한국 가수이자 첫번째 해외 남성 아티스트가 됐습니다.

한편 주말 사이 방탄소년단은 데뷔 후 처음으로 유튜브 8억 뷰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10일, 방탄소년단의 2017년 발표곡 'DNA'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2년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는데요.

해당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연출이 호평을 받았으며, 노래 역시 발표 당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4주 연속 진입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