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홍콩 시위 고교생 경찰 실탄 맞아 중태

입력 2019.10.02 (07:56) 수정 2019.10.04 (22: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은 옷을 입은 시위대 10여 명이 몰려와 무장한 경찰과 심하게 몸싸움을 벌입니다.

이때 한 경찰이 실탄이 장전된 총을 꺼내들고 시위대를 향해 쏩니다.

시위대 무리 속 남자 한명이 쓰러집니다.

왼쪽 가슴에 총을 맞은 남자는 18살 고교생입니다.

["가슴이 너무 아파요. 살려주세요!"]

이 학생은 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았지만,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병원 응급실을 감시하며 부상 학생의 외부 접촉을 막고 있습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홍콩 시위에서 시위 참가자가 경찰이 쏜 실탄에 맞아 다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홍콩 경찰은 실탄 발포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당시 경찰들이 시위대에게 포위돼 공격을 받으면서 생명의 위협을 느꼈다고 강변했습니다.

[에이/홍콩 시위 참가자 : "갈수록 불공평한 일과 정의롭지 않은 일들이 생기고 있어요. 그리고 경찰이 하는 행동이 더욱 많은 사람들을 시위 현장으로 나오게 만듭니다."]

이 학생 외에도 어제(1일) 국경절 애도 시위에서 경찰의 폭력적 진압으로 한 명이 중태에 빠지는 등 시위대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고교생이 진압 경찰이 쏜 총에 맞아 다치는 사고까지 생기면서 홍콩 정부에 대한 불신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자막뉴스] 홍콩 시위 고교생 경찰 실탄 맞아 중태
    • 입력 2019-10-02 07:56:24
    • 수정2019-10-04 22:25:31
    자막뉴스
검은 옷을 입은 시위대 10여 명이 몰려와 무장한 경찰과 심하게 몸싸움을 벌입니다. 이때 한 경찰이 실탄이 장전된 총을 꺼내들고 시위대를 향해 쏩니다. 시위대 무리 속 남자 한명이 쓰러집니다. 왼쪽 가슴에 총을 맞은 남자는 18살 고교생입니다. ["가슴이 너무 아파요. 살려주세요!"] 이 학생은 병원에서 긴급 수술을 받았지만,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병원 응급실을 감시하며 부상 학생의 외부 접촉을 막고 있습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홍콩 시위에서 시위 참가자가 경찰이 쏜 실탄에 맞아 다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홍콩 경찰은 실탄 발포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당시 경찰들이 시위대에게 포위돼 공격을 받으면서 생명의 위협을 느꼈다고 강변했습니다. [에이/홍콩 시위 참가자 : "갈수록 불공평한 일과 정의롭지 않은 일들이 생기고 있어요. 그리고 경찰이 하는 행동이 더욱 많은 사람들을 시위 현장으로 나오게 만듭니다."] 이 학생 외에도 어제(1일) 국경절 애도 시위에서 경찰의 폭력적 진압으로 한 명이 중태에 빠지는 등 시위대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고교생이 진압 경찰이 쏜 총에 맞아 다치는 사고까지 생기면서 홍콩 정부에 대한 불신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