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가 관공선 140척을
2030년까지 친환경 선박으로 대체하기로 해
중소조선소 일감 부족에 숨통이 트이게 됐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국제해사기구, IMO가
내년부터 선박 환경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국내 친환경선박법이 시행됨에 따라
관공선 140척을 LNG 또는 전기 추진선 등
친환경 선박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선박 건조는 선령에 따라 진행되며
그전에는 배기가스 정화 장치를 장착하게 돼
200톤 전후의 선박을 건조하는
경남의 중소조선소와 선박 부품업계에
일감이 풀리게 됐습니다.
2030년까지 친환경 선박으로 대체하기로 해
중소조선소 일감 부족에 숨통이 트이게 됐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국제해사기구, IMO가
내년부터 선박 환경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국내 친환경선박법이 시행됨에 따라
관공선 140척을 LNG 또는 전기 추진선 등
친환경 선박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선박 건조는 선령에 따라 진행되며
그전에는 배기가스 정화 장치를 장착하게 돼
200톤 전후의 선박을 건조하는
경남의 중소조선소와 선박 부품업계에
일감이 풀리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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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수부 2030년까지 140척 친환경 선박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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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0-28 13:12:26
해양수산부가 관공선 140척을
2030년까지 친환경 선박으로 대체하기로 해
중소조선소 일감 부족에 숨통이 트이게 됐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국제해사기구, IMO가
내년부터 선박 환경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국내 친환경선박법이 시행됨에 따라
관공선 140척을 LNG 또는 전기 추진선 등
친환경 선박으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선박 건조는 선령에 따라 진행되며
그전에는 배기가스 정화 장치를 장착하게 돼
200톤 전후의 선박을 건조하는
경남의 중소조선소와 선박 부품업계에
일감이 풀리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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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현수 기자 skypr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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