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연내 실검 개편…“동일 기준에서 개인 맞춤형으로”

입력 2019.11.01 (15:30) 수정 2019.11.01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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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현재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급상승검색어를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조합하는 '나만의 급상승검색어 차트' 방식으로 개편합니다.

네이버는 최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지지와 반대 입장에서 검색어 올리기 활동이 많아지고, 이벤트나 할인정보 검색어 노출이 늘어난 것을 두고 우려가 많다며, 이런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검색어 서비스를 개인화하는 방향으로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연령별 검색어차트를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인공지능 AI를 활용해 사용자가 선택한 분야에 따라 급상승검색어 구성을 다르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포털이 임의로 특정 검색어의 가치를 판단해 제외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사용자의 관심 분야에 가중치를 두고 맞춤형 검색어 차트를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사용자가 자신이 보는 급상승검색어 차트에 이벤트나 할인정보 키워드가 포함되는 수준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이슈를 각기 다른 표현으로 검색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슈별로 묶어서 볼 수 있도록 '그루핑' 옵션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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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연내 실검 개편…“동일 기준에서 개인 맞춤형으로”
    • 입력 2019-11-01 15:30:29
    • 수정2019-11-01 15:41:20
    IT·과학
네이버가 현재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급상승검색어를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조합하는 '나만의 급상승검색어 차트' 방식으로 개편합니다.

네이버는 최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지지와 반대 입장에서 검색어 올리기 활동이 많아지고, 이벤트나 할인정보 검색어 노출이 늘어난 것을 두고 우려가 많다며, 이런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검색어 서비스를 개인화하는 방향으로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연령별 검색어차트를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인공지능 AI를 활용해 사용자가 선택한 분야에 따라 급상승검색어 구성을 다르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포털이 임의로 특정 검색어의 가치를 판단해 제외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사용자의 관심 분야에 가중치를 두고 맞춤형 검색어 차트를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사용자가 자신이 보는 급상승검색어 차트에 이벤트나 할인정보 키워드가 포함되는 수준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이슈를 각기 다른 표현으로 검색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슈별로 묶어서 볼 수 있도록 '그루핑' 옵션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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