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항공사 일본 정기편 7개월 전보다 42% 감소
입력 2019.11.05 (19:55)
수정 2019.11.05 (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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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관계 악화 속에 한국과 일본을 잇는 정기 항공편이 대폭 줄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겨울 항공편 정기 운항 상황을 통해 한국 항공사의 정기편이 올 여름철 운항 일정이 적용된 3월 말에 비해 42%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운항 편수로 따지면 왕복 500회 정도 줄어든 수치입니다.
일본정부관광국(JNTO)도 외국인 여행자 통계(추계치)를 통해 올 9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작년 9월 보다 58.1% 줄어 20만 천 200명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중국과 일본을 오가는 항공편은 급격히 늘었습니다.
교도통신은 중국 항공사들의 겨울 운항일정표를 토대로 중-일을 오가는 항공편이 1주일 기준 왕복 천 130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항공사의 항공편이 왕복 천 편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역대 최대입니다. 국가별로 구분하면 중국이 한국을 따라잡아 1위가 됐습니다.
교도통신은 지난 9월, 중일 양측이 취항하는 항공 편수 제한을 철폐하는 등 규제 완화에 합의한 것이 중국 항공편 급증에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습니다.
또 최근 한일 관계가 악화하면서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급격히 감소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대체 수요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도 이런 움직임을 가속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일본 국토교통성은 겨울 항공편 정기 운항 상황을 통해 한국 항공사의 정기편이 올 여름철 운항 일정이 적용된 3월 말에 비해 42%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운항 편수로 따지면 왕복 500회 정도 줄어든 수치입니다.
일본정부관광국(JNTO)도 외국인 여행자 통계(추계치)를 통해 올 9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작년 9월 보다 58.1% 줄어 20만 천 200명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중국과 일본을 오가는 항공편은 급격히 늘었습니다.
교도통신은 중국 항공사들의 겨울 운항일정표를 토대로 중-일을 오가는 항공편이 1주일 기준 왕복 천 130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항공사의 항공편이 왕복 천 편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역대 최대입니다. 국가별로 구분하면 중국이 한국을 따라잡아 1위가 됐습니다.
교도통신은 지난 9월, 중일 양측이 취항하는 항공 편수 제한을 철폐하는 등 규제 완화에 합의한 것이 중국 항공편 급증에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습니다.
또 최근 한일 관계가 악화하면서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급격히 감소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대체 수요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도 이런 움직임을 가속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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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韓 항공사 일본 정기편 7개월 전보다 42%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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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1-05 19:55:44
- 수정2019-11-05 19:58:54
한일 관계 악화 속에 한국과 일본을 잇는 정기 항공편이 대폭 줄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겨울 항공편 정기 운항 상황을 통해 한국 항공사의 정기편이 올 여름철 운항 일정이 적용된 3월 말에 비해 42%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운항 편수로 따지면 왕복 500회 정도 줄어든 수치입니다.
일본정부관광국(JNTO)도 외국인 여행자 통계(추계치)를 통해 올 9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작년 9월 보다 58.1% 줄어 20만 천 200명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중국과 일본을 오가는 항공편은 급격히 늘었습니다.
교도통신은 중국 항공사들의 겨울 운항일정표를 토대로 중-일을 오가는 항공편이 1주일 기준 왕복 천 130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항공사의 항공편이 왕복 천 편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역대 최대입니다. 국가별로 구분하면 중국이 한국을 따라잡아 1위가 됐습니다.
교도통신은 지난 9월, 중일 양측이 취항하는 항공 편수 제한을 철폐하는 등 규제 완화에 합의한 것이 중국 항공편 급증에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습니다.
또 최근 한일 관계가 악화하면서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급격히 감소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대체 수요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도 이런 움직임을 가속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일본 국토교통성은 겨울 항공편 정기 운항 상황을 통해 한국 항공사의 정기편이 올 여름철 운항 일정이 적용된 3월 말에 비해 42% 줄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운항 편수로 따지면 왕복 500회 정도 줄어든 수치입니다.
일본정부관광국(JNTO)도 외국인 여행자 통계(추계치)를 통해 올 9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수는 작년 9월 보다 58.1% 줄어 20만 천 200명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중국과 일본을 오가는 항공편은 급격히 늘었습니다.
교도통신은 중국 항공사들의 겨울 운항일정표를 토대로 중-일을 오가는 항공편이 1주일 기준 왕복 천 130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항공사의 항공편이 왕복 천 편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역대 최대입니다. 국가별로 구분하면 중국이 한국을 따라잡아 1위가 됐습니다.
교도통신은 지난 9월, 중일 양측이 취항하는 항공 편수 제한을 철폐하는 등 규제 완화에 합의한 것이 중국 항공편 급증에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습니다.
또 최근 한일 관계가 악화하면서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급격히 감소한 가운데 일본 정부가 대체 수요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도 이런 움직임을 가속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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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 기자 wh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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