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크랩] ‘향기’ 파는 교보문고, ‘향수’ 금지 스타벅스…왜?
입력 2019.11.28 (19:19) 크랩
자동재생
동영상영역 시작
동영상영역 끝
길을 가다 낯선 사람에게서 익숙한 향이 나 뒤돌아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자주 가던 서점에서 나는 향을 다른 곳에서도 맡고 그 서점을 떠올린 적은요?

여러 기업들에서 '향기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향기가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걸까요? 향기 마케팅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후각이 어떻게 우리의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지 크랩이 알아보았습니다.

윤서영 인턴 크리에이터 dogyoou96@gmail.com
  • [크랩] ‘향기’ 파는 교보문고, ‘향수’ 금지 스타벅스…왜?
    • 입력 2019-11-28 19:19:22
    크랩
길을 가다 낯선 사람에게서 익숙한 향이 나 뒤돌아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자주 가던 서점에서 나는 향을 다른 곳에서도 맡고 그 서점을 떠올린 적은요?

여러 기업들에서 '향기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향기가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는 걸까요? 향기 마케팅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후각이 어떻게 우리의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지 크랩이 알아보았습니다.

윤서영 인턴 크리에이터 dogyoou96@gmail.com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