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수능 성적으로 어느 대학 갈 수 있나?

입력 2019.12.12 (18:00) 수정 2019.12.13 (11: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부산지역 3만여명의 수험생 가운데 60~70% 가량이 부산지역 대학에 진학하는 데요,

 부산진학지원단이 올해 수능 성적으로 부산의 어느 대학,어느 학과에 갈 수 있는지 종합분석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산지역 진학 전담교사들로 구성된 부산진학지원단이 만든 '대입길마중 정시상담 프로그램'입니다.

 부산 수험생 수능 점수를 과목별로 입력하면, 환산점수와 환산석차, 상담 참고점수 등이 나옵니다.

 이를 대학별,학과별로 다른 과목별 반영비율 등까지 감안해 점수를 계산해 낸 뒤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 지원이 어려운 대학과 학과가 표시됩니다.

 부산지역 4년제 15개 대학 모든 과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부산에서만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예병덕 부산진학지원단장/[인터뷰]대덕여고 교사
"각 학과별 전형유형에 맞춰 대학 환산점, 가중치,가산점을 모두 적용한..."

 또 환산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학과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상담참고표도 올해부터 다시 만들어 각 학교에 배부했습니다.

 부산진학지원단은 이 분석자료 등을 바탕으로 고3 담임교사와 진학지도 교사를 상대로 첫 정시대비 입시설명회를 시작했습니다.

 이주현 동래여고[인터뷰] 진학지도 부장교사
 "전공을 학생의 점수에 맞춰 가지고 지원 가능성을 서로 비교해볼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학지원단은 오는 17일 저녁 7시에는 고 3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시 대비 입시설명회를 열고, 21일에는 재수생을 상대로 1대1 상담도 실시합니다.

 대학 정시모집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됩니다.

 KBS뉴스 이상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내 수능 성적으로 어느 대학 갈 수 있나?
    • 입력 2019-12-13 00:34:22
    • 수정2019-12-13 11:19:59
    뉴스9(부산)
[앵커멘트]  부산지역 3만여명의 수험생 가운데 60~70% 가량이 부산지역 대학에 진학하는 데요,  부산진학지원단이 올해 수능 성적으로 부산의 어느 대학,어느 학과에 갈 수 있는지 종합분석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산지역 진학 전담교사들로 구성된 부산진학지원단이 만든 '대입길마중 정시상담 프로그램'입니다.  부산 수험생 수능 점수를 과목별로 입력하면, 환산점수와 환산석차, 상담 참고점수 등이 나옵니다.  이를 대학별,학과별로 다른 과목별 반영비율 등까지 감안해 점수를 계산해 낸 뒤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 지원이 어려운 대학과 학과가 표시됩니다.  부산지역 4년제 15개 대학 모든 과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부산에서만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예병덕 부산진학지원단장/[인터뷰]대덕여고 교사 "각 학과별 전형유형에 맞춰 대학 환산점, 가중치,가산점을 모두 적용한..."  또 환산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학과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상담참고표도 올해부터 다시 만들어 각 학교에 배부했습니다.  부산진학지원단은 이 분석자료 등을 바탕으로 고3 담임교사와 진학지도 교사를 상대로 첫 정시대비 입시설명회를 시작했습니다.  이주현 동래여고[인터뷰] 진학지도 부장교사  "전공을 학생의 점수에 맞춰 가지고 지원 가능성을 서로 비교해볼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학지원단은 오는 17일 저녁 7시에는 고 3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시 대비 입시설명회를 열고, 21일에는 재수생을 상대로 1대1 상담도 실시합니다.  대학 정시모집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됩니다.  KBS뉴스 이상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부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