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용객이
천만 명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통합 신공항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다룬
연구 용역 결과를 보면
통합 신공항의 항공 수요는
개항 시점인 오는 2026년 490만 명에서 시작해
2050년 9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에 따라 활주로와 계류장,
여객터미널이 크게 확장돼야 할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한편, 통합 신공항 건설 규모와 배치 등
구체적 계획 수립을 위한
대구시와 국토교통부의 용역은
내년부터 시작됩니다. (끝)
천만 명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통합 신공항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다룬
연구 용역 결과를 보면
통합 신공항의 항공 수요는
개항 시점인 오는 2026년 490만 명에서 시작해
2050년 9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에 따라 활주로와 계류장,
여객터미널이 크게 확장돼야 할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한편, 통합 신공항 건설 규모와 배치 등
구체적 계획 수립을 위한
대구시와 국토교통부의 용역은
내년부터 시작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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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합 신공항 2050년 항공 수요 천만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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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2-16 16:32:34
30년 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용객이
천만 명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통합 신공항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다룬
연구 용역 결과를 보면
통합 신공항의 항공 수요는
개항 시점인 오는 2026년 490만 명에서 시작해
2050년 9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에 따라 활주로와 계류장,
여객터미널이 크게 확장돼야 할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한편, 통합 신공항 건설 규모와 배치 등
구체적 계획 수립을 위한
대구시와 국토교통부의 용역은
내년부터 시작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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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현 기자 shinjou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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