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전기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상담 증가

입력 2019.12.20 (06:00) 수정 2019.12.20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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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김치냉장고와 관련된 상담이 가장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품목별 상담증가율을 보면 김치냉장고가 전달에 비해 108.9%로 가장 높았고, 코트와 점퍼, 재킷류와 관련된 상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제조사의 안전점검 캠페인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고, 기기결함으로 인한 교환과 환불 등에 대한 불만도 있었습니다.

코트와 점퍼·재킷류는 온라인으로 산 의류의 치수 착오로 인한 교환, 환급 문의, 배송지연 관련 문의 등이었습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제품은 '전기의류건조기'로 5배가량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담 사유별로 살펴보면 ‘품질·A/S' 와 관련된 상담이 전체의 30%가량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제·위약금', '계약불이행'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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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치냉장고·전기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상담 증가
    • 입력 2019-12-20 06:00:13
    • 수정2019-12-20 07:09:49
    경제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김치냉장고와 관련된 상담이 가장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품목별 상담증가율을 보면 김치냉장고가 전달에 비해 108.9%로 가장 높았고, 코트와 점퍼, 재킷류와 관련된 상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제조사의 안전점검 캠페인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고, 기기결함으로 인한 교환과 환불 등에 대한 불만도 있었습니다.

코트와 점퍼·재킷류는 온라인으로 산 의류의 치수 착오로 인한 교환, 환급 문의, 배송지연 관련 문의 등이었습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소비자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제품은 '전기의류건조기'로 5배가량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담 사유별로 살펴보면 ‘품질·A/S' 와 관련된 상담이 전체의 30%가량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제·위약금', '계약불이행'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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