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음주운항 112건 적발…지난해보다 36% 증가
입력 2019.12.26 (12:00)
수정 2019.12.26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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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바다에서의 음주 운항이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었습니다.
해양경찰청은 2월 러시아 국적 화물선 씨그랜드호의 부산 광안대교 음주 충돌사고 이후 강도 높은 음주 운항 단속을 시행해 11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82건에 대비 36%가 증가한 수준입니다.
화물선과 낚싯배 음주 운항 적발 건수는 지난해 각각 1건에서 올해 7건과 8건으로 크게 늘었으며, 예인선과 부선 적발 건수도 10건으로 30% 증가했습니다.
해경은 특히 여객선과 도선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선박의 음주 운항 적발 사례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음주 운항으로 인한 해양사고는 지난해 10건에서 올해 17건으로 많이 증가했지만, 사망 등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해경은 내년에는 해역과 선박 종류에 따른 단속 전략을 차별화하기로 하고, 해상에서 식사나 조업 중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은 어선에 대해서는 시간 때를 고려해 검문검색과 항공순찰을 함께 하고, 낚싯배와 동력수상레저기구는 입항 직전에 단속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음주 운항 단속기준이 지금보다 더 강화될 예정으로, 단속기준을 떠나 국민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음주 운항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며 "해양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양경찰청은 2월 러시아 국적 화물선 씨그랜드호의 부산 광안대교 음주 충돌사고 이후 강도 높은 음주 운항 단속을 시행해 11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82건에 대비 36%가 증가한 수준입니다.
화물선과 낚싯배 음주 운항 적발 건수는 지난해 각각 1건에서 올해 7건과 8건으로 크게 늘었으며, 예인선과 부선 적발 건수도 10건으로 30% 증가했습니다.
해경은 특히 여객선과 도선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선박의 음주 운항 적발 사례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음주 운항으로 인한 해양사고는 지난해 10건에서 올해 17건으로 많이 증가했지만, 사망 등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해경은 내년에는 해역과 선박 종류에 따른 단속 전략을 차별화하기로 하고, 해상에서 식사나 조업 중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은 어선에 대해서는 시간 때를 고려해 검문검색과 항공순찰을 함께 하고, 낚싯배와 동력수상레저기구는 입항 직전에 단속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음주 운항 단속기준이 지금보다 더 강화될 예정으로, 단속기준을 떠나 국민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음주 운항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며 "해양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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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음주운항 112건 적발…지난해보다 36%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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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2-26 12:00:44
- 수정2019-12-26 14:36:12
올해 바다에서의 음주 운항이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었습니다.
해양경찰청은 2월 러시아 국적 화물선 씨그랜드호의 부산 광안대교 음주 충돌사고 이후 강도 높은 음주 운항 단속을 시행해 11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82건에 대비 36%가 증가한 수준입니다.
화물선과 낚싯배 음주 운항 적발 건수는 지난해 각각 1건에서 올해 7건과 8건으로 크게 늘었으며, 예인선과 부선 적발 건수도 10건으로 30% 증가했습니다.
해경은 특히 여객선과 도선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선박의 음주 운항 적발 사례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음주 운항으로 인한 해양사고는 지난해 10건에서 올해 17건으로 많이 증가했지만, 사망 등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해경은 내년에는 해역과 선박 종류에 따른 단속 전략을 차별화하기로 하고, 해상에서 식사나 조업 중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은 어선에 대해서는 시간 때를 고려해 검문검색과 항공순찰을 함께 하고, 낚싯배와 동력수상레저기구는 입항 직전에 단속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음주 운항 단속기준이 지금보다 더 강화될 예정으로, 단속기준을 떠나 국민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음주 운항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며 "해양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양경찰청은 2월 러시아 국적 화물선 씨그랜드호의 부산 광안대교 음주 충돌사고 이후 강도 높은 음주 운항 단속을 시행해 11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82건에 대비 36%가 증가한 수준입니다.
화물선과 낚싯배 음주 운항 적발 건수는 지난해 각각 1건에서 올해 7건과 8건으로 크게 늘었으며, 예인선과 부선 적발 건수도 10건으로 30% 증가했습니다.
해경은 특히 여객선과 도선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선박의 음주 운항 적발 사례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음주 운항으로 인한 해양사고는 지난해 10건에서 올해 17건으로 많이 증가했지만, 사망 등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해경은 내년에는 해역과 선박 종류에 따른 단속 전략을 차별화하기로 하고, 해상에서 식사나 조업 중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은 어선에 대해서는 시간 때를 고려해 검문검색과 항공순찰을 함께 하고, 낚싯배와 동력수상레저기구는 입항 직전에 단속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음주 운항 단속기준이 지금보다 더 강화될 예정으로, 단속기준을 떠나 국민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음주 운항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며 "해양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단속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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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효인 기자 izzan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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