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일부 과거 기사의 경우, 영상/이미지/기사 내용 등이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슈퍼/1'30") 춘천 시내버스, 이번엔 파업 가나?
입력 2020.01.21 (18:10) 춘천
[앵커멘트]
버스 노선 개편으로
홍역을 앓고 있는
춘천 시내버스가
이번엔
또다시 파업에 휩싸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노총 소속 운전기사들이
오늘(21일)
완전 공영화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박성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펙트1]"완전공영제 즉각 시행하라!"
민노총 소속
춘천시내버스 운전기사들이
완전 공영제 도입과
버스 회사 소유주인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의
퇴출을 요구합니다.
올해부터
1일 2교대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한
노사 합의가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다보니,
하루 근무시간이
최대 16시간이 넘기도 한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에, 회사가
방만하게 운영되고 있어
더 이상
민간에 맡겨선 안 된다고 얘기합니다.
황선재/민노총 춘천시민버스지회장[인터뷰]
"여전히 부채는 과도하게 확산되고 있으며 자본 잠식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버스회사는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우선, 사채만 15억 원이 있는데,
이 돈의 원금 상환 기한이
이달 29일로 다가왔다는 겁니다.
또, 2교대제를 시행하려면
직원을 더 뽑아야하는데,
이 돈만 40억 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이미 인력 감축도 단행했는데,
방만 경영이라는 비판은
맞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전흥우/㈜춘천시내버스 대표 직무대행[인터뷰]
"마을버스를 제외하고 기존과 비교하면 관리 인원이 15명밖에 안 됩니다. 물론 거기에서 임원 두세 명은 빼고요."
춘천시도
현재로선 버스 완전 공영화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민노총의 요구가 받아들여 질 여지는
크지 않은 상탭니다.
민노총은
이같은 반응에 대해
총파업까지 포함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어
당분간 갈등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박성은입니다."(끝)
버스 노선 개편으로
홍역을 앓고 있는
춘천 시내버스가
이번엔
또다시 파업에 휩싸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노총 소속 운전기사들이
오늘(21일)
완전 공영화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박성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펙트1]"완전공영제 즉각 시행하라!"
민노총 소속
춘천시내버스 운전기사들이
완전 공영제 도입과
버스 회사 소유주인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의
퇴출을 요구합니다.
올해부터
1일 2교대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한
노사 합의가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다보니,
하루 근무시간이
최대 16시간이 넘기도 한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에, 회사가
방만하게 운영되고 있어
더 이상
민간에 맡겨선 안 된다고 얘기합니다.
황선재/민노총 춘천시민버스지회장[인터뷰]
"여전히 부채는 과도하게 확산되고 있으며 자본 잠식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버스회사는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우선, 사채만 15억 원이 있는데,
이 돈의 원금 상환 기한이
이달 29일로 다가왔다는 겁니다.
또, 2교대제를 시행하려면
직원을 더 뽑아야하는데,
이 돈만 40억 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이미 인력 감축도 단행했는데,
방만 경영이라는 비판은
맞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전흥우/㈜춘천시내버스 대표 직무대행[인터뷰]
"마을버스를 제외하고 기존과 비교하면 관리 인원이 15명밖에 안 됩니다. 물론 거기에서 임원 두세 명은 빼고요."
춘천시도
현재로선 버스 완전 공영화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민노총의 요구가 받아들여 질 여지는
크지 않은 상탭니다.
민노총은
이같은 반응에 대해
총파업까지 포함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어
당분간 갈등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박성은입니다."(끝)
- (슈퍼/1'30") 춘천 시내버스, 이번엔 파업 가나?
-
- 입력 2020-01-22 21:29:30
[앵커멘트]
버스 노선 개편으로
홍역을 앓고 있는
춘천 시내버스가
이번엔
또다시 파업에 휩싸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노총 소속 운전기사들이
오늘(21일)
완전 공영화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박성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펙트1]"완전공영제 즉각 시행하라!"
민노총 소속
춘천시내버스 운전기사들이
완전 공영제 도입과
버스 회사 소유주인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의
퇴출을 요구합니다.
올해부터
1일 2교대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한
노사 합의가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다보니,
하루 근무시간이
최대 16시간이 넘기도 한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에, 회사가
방만하게 운영되고 있어
더 이상
민간에 맡겨선 안 된다고 얘기합니다.
황선재/민노총 춘천시민버스지회장[인터뷰]
"여전히 부채는 과도하게 확산되고 있으며 자본 잠식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버스회사는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우선, 사채만 15억 원이 있는데,
이 돈의 원금 상환 기한이
이달 29일로 다가왔다는 겁니다.
또, 2교대제를 시행하려면
직원을 더 뽑아야하는데,
이 돈만 40억 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이미 인력 감축도 단행했는데,
방만 경영이라는 비판은
맞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전흥우/㈜춘천시내버스 대표 직무대행[인터뷰]
"마을버스를 제외하고 기존과 비교하면 관리 인원이 15명밖에 안 됩니다. 물론 거기에서 임원 두세 명은 빼고요."
춘천시도
현재로선 버스 완전 공영화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민노총의 요구가 받아들여 질 여지는
크지 않은 상탭니다.
민노총은
이같은 반응에 대해
총파업까지 포함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어
당분간 갈등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박성은입니다."(끝)
버스 노선 개편으로
홍역을 앓고 있는
춘천 시내버스가
이번엔
또다시 파업에 휩싸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노총 소속 운전기사들이
오늘(21일)
완전 공영화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박성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펙트1]"완전공영제 즉각 시행하라!"
민노총 소속
춘천시내버스 운전기사들이
완전 공영제 도입과
버스 회사 소유주인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의
퇴출을 요구합니다.
올해부터
1일 2교대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한
노사 합의가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다보니,
하루 근무시간이
최대 16시간이 넘기도 한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에, 회사가
방만하게 운영되고 있어
더 이상
민간에 맡겨선 안 된다고 얘기합니다.
황선재/민노총 춘천시민버스지회장[인터뷰]
"여전히 부채는 과도하게 확산되고 있으며 자본 잠식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버스회사는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우선, 사채만 15억 원이 있는데,
이 돈의 원금 상환 기한이
이달 29일로 다가왔다는 겁니다.
또, 2교대제를 시행하려면
직원을 더 뽑아야하는데,
이 돈만 40억 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이미 인력 감축도 단행했는데,
방만 경영이라는 비판은
맞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전흥우/㈜춘천시내버스 대표 직무대행[인터뷰]
"마을버스를 제외하고 기존과 비교하면 관리 인원이 15명밖에 안 됩니다. 물론 거기에서 임원 두세 명은 빼고요."
춘천시도
현재로선 버스 완전 공영화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혀
민노총의 요구가 받아들여 질 여지는
크지 않은 상탭니다.
민노총은
이같은 반응에 대해
총파업까지 포함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히고 있어
당분간 갈등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박성은입니다."(끝)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춘천 전체보기
-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