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이상 고령자의
소비 생활과 관련한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소비자 불만 상담 전화를 이용한
60세 이상 고령자 비율은
지난 2016년 4.5%에서 지난해 13%로
4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경북도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르신 소비 생활 돌봄 체계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끝)
소비 생활과 관련한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소비자 불만 상담 전화를 이용한
60세 이상 고령자 비율은
지난 2016년 4.5%에서 지난해 13%로
4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경북도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르신 소비 생활 돌봄 체계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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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령자 소비 상담 4년 만에 3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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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1-31 15:52:06
60대 이상 고령자의
소비 생활과 관련한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소비자 불만 상담 전화를 이용한
60세 이상 고령자 비율은
지난 2016년 4.5%에서 지난해 13%로
4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경북도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르신 소비 생활 돌봄 체계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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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혜미 기자 wit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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