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소비 상담 4년 만에 3배 증가"

입력 2020.01.31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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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대 이상 고령자의

소비 생활과 관련한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소비자 불만 상담 전화를 이용한

60살 이상 고령자 비율은

지난 2016년 4.5%에서 지난해 13%로

4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한편 경북도는

고령자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르신 소비 생활 돌봄 체계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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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령자 소비 상담 4년 만에 3배 증가"
    • 입력 2020-02-03 08:03:20
    대구
60대 이상 고령자의
소비 생활과 관련한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소비자 불만 상담 전화를 이용한
60살 이상 고령자 비율은
지난 2016년 4.5%에서 지난해 13%로
4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한편 경북도는
고령자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어르신 소비 생활 돌봄 체계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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