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리한 구급차’ 개발 나선 일본 벤처기업
입력 2020.02.06 (12:42)
수정 2020.02.06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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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여성과 고령 구급대원이 늘면서 일하기 편한 구급차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형 구급차 개발에 도전하는 벤처기업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벤처기업 대표, 이노 루이 씨입니다.
9년 전 벤처기업을 설립한 이노 씨가 처음에 개발한 것은 지붕을 개조해 천장을 높인 소방차.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돼 출동시간이 단축됐습니다.
또, 좌석에 설치된 벨트에 팔을 끼우고 그대로 일어서면 산소통이 장착됩니다.
이노 씨는 지난해 여름부터 신형 구급차 개발에 나섰는데요.
구급대원은 남성을 포함한 세 명이 한 조로 활동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환자 운반 침대가 무거워 여성만으로는 움직이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급대원 : "60~80 kg 되는 사람을 들어올릴 때 팔을 비롯해 전신에 부담이 갑니다."]
이노 씨는 버튼 하나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전동 침대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구급차에 실을 수 있는 무게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부품을 경량화하기 위해 철 대신 섬유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노 씨는 전문가의 협력을 얻어 오는 7월까지 안전하고 편리한 구급차를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여성과 고령 구급대원이 늘면서 일하기 편한 구급차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형 구급차 개발에 도전하는 벤처기업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벤처기업 대표, 이노 루이 씨입니다.
9년 전 벤처기업을 설립한 이노 씨가 처음에 개발한 것은 지붕을 개조해 천장을 높인 소방차.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돼 출동시간이 단축됐습니다.
또, 좌석에 설치된 벨트에 팔을 끼우고 그대로 일어서면 산소통이 장착됩니다.
이노 씨는 지난해 여름부터 신형 구급차 개발에 나섰는데요.
구급대원은 남성을 포함한 세 명이 한 조로 활동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환자 운반 침대가 무거워 여성만으로는 움직이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급대원 : "60~80 kg 되는 사람을 들어올릴 때 팔을 비롯해 전신에 부담이 갑니다."]
이노 씨는 버튼 하나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전동 침대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구급차에 실을 수 있는 무게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부품을 경량화하기 위해 철 대신 섬유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노 씨는 전문가의 협력을 얻어 오는 7월까지 안전하고 편리한 구급차를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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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하고 편리한 구급차’ 개발 나선 일본 벤처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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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2-06 12:44:27
- 수정2020-02-06 12:53:22
[앵커]
여성과 고령 구급대원이 늘면서 일하기 편한 구급차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형 구급차 개발에 도전하는 벤처기업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벤처기업 대표, 이노 루이 씨입니다.
9년 전 벤처기업을 설립한 이노 씨가 처음에 개발한 것은 지붕을 개조해 천장을 높인 소방차.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돼 출동시간이 단축됐습니다.
또, 좌석에 설치된 벨트에 팔을 끼우고 그대로 일어서면 산소통이 장착됩니다.
이노 씨는 지난해 여름부터 신형 구급차 개발에 나섰는데요.
구급대원은 남성을 포함한 세 명이 한 조로 활동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환자 운반 침대가 무거워 여성만으로는 움직이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급대원 : "60~80 kg 되는 사람을 들어올릴 때 팔을 비롯해 전신에 부담이 갑니다."]
이노 씨는 버튼 하나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전동 침대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구급차에 실을 수 있는 무게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부품을 경량화하기 위해 철 대신 섬유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노 씨는 전문가의 협력을 얻어 오는 7월까지 안전하고 편리한 구급차를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여성과 고령 구급대원이 늘면서 일하기 편한 구급차 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형 구급차 개발에 도전하는 벤처기업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벤처기업 대표, 이노 루이 씨입니다.
9년 전 벤처기업을 설립한 이노 씨가 처음에 개발한 것은 지붕을 개조해 천장을 높인 소방차.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돼 출동시간이 단축됐습니다.
또, 좌석에 설치된 벨트에 팔을 끼우고 그대로 일어서면 산소통이 장착됩니다.
이노 씨는 지난해 여름부터 신형 구급차 개발에 나섰는데요.
구급대원은 남성을 포함한 세 명이 한 조로 활동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환자 운반 침대가 무거워 여성만으로는 움직이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급대원 : "60~80 kg 되는 사람을 들어올릴 때 팔을 비롯해 전신에 부담이 갑니다."]
이노 씨는 버튼 하나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전동 침대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구급차에 실을 수 있는 무게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부품을 경량화하기 위해 철 대신 섬유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노 씨는 전문가의 협력을 얻어 오는 7월까지 안전하고 편리한 구급차를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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