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Talk] “3500년 전 고대 이집트 ‘보드게임’, 죽은 자와 소통 도구였다”
입력 2020.02.12 (10:52)
수정 2020.02.12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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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이집트의 전통 보드게임인 '세네트'가 약 3500년 전부터 죽은 자와 소통을 하는 도구로 쓰였다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네덜란드 고고학자인 월터 박사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이 약 35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이른바 '로시크루시안의 세네트'라는 보드게임 판을 분석한 결과인데요.
연구진은 이때부터 게임판 자체가 변화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초기 세네트와 비교했을 때 네모 칸 안에 빗금 대신 죽은 자의 영혼을 상징하는 새 등의 상형문자가 등장한 건데요.
연구진은 "게임이 세속적인 것에서 종교적인 것으로 변하는 것은 일반적인 게임의 발전 방식과 관련이 있다"면서, "이 역시 게임 진화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네덜란드 고고학자인 월터 박사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이 약 35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이른바 '로시크루시안의 세네트'라는 보드게임 판을 분석한 결과인데요.
연구진은 이때부터 게임판 자체가 변화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초기 세네트와 비교했을 때 네모 칸 안에 빗금 대신 죽은 자의 영혼을 상징하는 새 등의 상형문자가 등장한 건데요.
연구진은 "게임이 세속적인 것에서 종교적인 것으로 변하는 것은 일반적인 게임의 발전 방식과 관련이 있다"면서, "이 역시 게임 진화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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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구촌 Talk] “3500년 전 고대 이집트 ‘보드게임’, 죽은 자와 소통 도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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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2-12 10:53:58
- 수정2020-02-12 11:13:34
고대 이집트의 전통 보드게임인 '세네트'가 약 3500년 전부터 죽은 자와 소통을 하는 도구로 쓰였다는 연구가 나왔습니다.
네덜란드 고고학자인 월터 박사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이 약 35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이른바 '로시크루시안의 세네트'라는 보드게임 판을 분석한 결과인데요.
연구진은 이때부터 게임판 자체가 변화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초기 세네트와 비교했을 때 네모 칸 안에 빗금 대신 죽은 자의 영혼을 상징하는 새 등의 상형문자가 등장한 건데요.
연구진은 "게임이 세속적인 것에서 종교적인 것으로 변하는 것은 일반적인 게임의 발전 방식과 관련이 있다"면서, "이 역시 게임 진화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네덜란드 고고학자인 월터 박사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이 약 35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이른바 '로시크루시안의 세네트'라는 보드게임 판을 분석한 결과인데요.
연구진은 이때부터 게임판 자체가 변화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초기 세네트와 비교했을 때 네모 칸 안에 빗금 대신 죽은 자의 영혼을 상징하는 새 등의 상형문자가 등장한 건데요.
연구진은 "게임이 세속적인 것에서 종교적인 것으로 변하는 것은 일반적인 게임의 발전 방식과 관련이 있다"면서, "이 역시 게임 진화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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