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확진자 1명 추가 발생…빛고을 전남대병원 이송

입력 2020.03.04 (20:39) 수정 2020.03.04 (22: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빛고을 전남대학교병원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봅니다. 

김애린기자!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오늘 오후 광주에서 추가 확진자 1명이 발생했습니다.

광주 남구 봉선동에 거주하는  57살 남성으로,  현재 이곳 빛고을 전남대병원 음압병상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기존 확진자들에 비해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판단돼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상이 아닌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옮겨진 건데요. 

이 남성은 지난 달 27일 저녁부터  발열 증상이 나타난 걸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두 차례 광주 남구의 가정의학과와 내과를 방문했고, 병원 의료진이 코로나19 의심증세라고 판단해 남구 선별진료소로 안내해 검체를 체취한 결과 오늘 오후 최종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광주지역 13번째 확진환자로, 지난 2일 남구 양림동에서 확진자 3명이 잇따라 발생한지 이틀만입니다.  

광주시는 현재까지 이 남성이 광주 신천지 교회 신도나 최근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예장합동 광주 양림교회 예배자는 아닌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 해외여행을 한 적도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추가 확진자가 나오면서 현재 광주와 전남에서 확진판정을 받은 누적환자 수는 17명으로 늘었습니다. 

이 중 4명은 완치퇴원했고, 나머지 13명은 격리치료 중입니다. 

보건당국은 추가 확진자의 정확한 이동동선을 파악하고 접촉자를 분류하는 한편, 감염경로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빛고을 전남대병원에서 KBS 뉴스 김애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광주 확진자 1명 추가 발생…빛고을 전남대병원 이송
    • 입력 2020-03-04 20:39:28
    • 수정2020-03-04 22:01:01
    뉴스7(광주)
[앵커]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빛고을 전남대학교병원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봅니다.  김애린기자!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오늘 오후 광주에서 추가 확진자 1명이 발생했습니다. 광주 남구 봉선동에 거주하는  57살 남성으로,  현재 이곳 빛고을 전남대병원 음압병상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기존 확진자들에 비해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판단돼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상이 아닌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옮겨진 건데요.  이 남성은 지난 달 27일 저녁부터  발열 증상이 나타난 걸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두 차례 광주 남구의 가정의학과와 내과를 방문했고, 병원 의료진이 코로나19 의심증세라고 판단해 남구 선별진료소로 안내해 검체를 체취한 결과 오늘 오후 최종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광주지역 13번째 확진환자로, 지난 2일 남구 양림동에서 확진자 3명이 잇따라 발생한지 이틀만입니다.   광주시는 현재까지 이 남성이 광주 신천지 교회 신도나 최근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예장합동 광주 양림교회 예배자는 아닌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 해외여행을 한 적도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추가 확진자가 나오면서 현재 광주와 전남에서 확진판정을 받은 누적환자 수는 17명으로 늘었습니다.  이 중 4명은 완치퇴원했고, 나머지 13명은 격리치료 중입니다.  보건당국은 추가 확진자의 정확한 이동동선을 파악하고 접촉자를 분류하는 한편, 감염경로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빛고을 전남대병원에서 KBS 뉴스 김애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