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일 이슈] 코로나19에 문 닫은 어린이집

입력 2020.03.04 (20:44) 수정 2020.05.13 (10: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2주 더 늦추기로 한 가운데 어린이집 휴원과 대책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무슨일 이슈〉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의 상황과 현실적 지원책은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 임진숙 회장 자리했습니다.

[앵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도내 어린이집은 임시 휴원에 들어갔고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개학은 23일로 연기 됐습니다.

현재 어린이 집 상황은 어떤지요?

[앵커]

휴원이 지속될 경우 어떤 점이 어려우며 현재 가장 시급한 지원책은 무엇인가요?

[앵커]

어린이집은 휴원에 들어갔지만 방역 때문에 여전히 바쁘시다고 하는데 어떠한가요?

[앵커]

충주 지역 어린이집 교사가 코로나 19 확진자가 되면서 학부모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에 종사하는 분들도 다들 놀랐습니다.

현재 확진자 나온 어린이집과 접촉자는 어떻게 관리되는지요?

[앵커] 

어린이집이 휴원에 들어갔지만 맞벌이 가정 등은 어쩔 수 없이 아이를 맡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도움을 요청할 곳이 있는지요?

[앵커] 

긴급 보육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할까요?

[앵커]

3월부터 어린이집 보육체계도 많이 바뀐다고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모르는 분들도 많다고요?

[앵커]

연장보육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보를 좀 준다면요?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무슨일 이슈] 코로나19에 문 닫은 어린이집
    • 입력 2020-03-04 20:44:01
    • 수정2020-05-13 10:16:43
    뉴스7(청주)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2주 더 늦추기로 한 가운데 어린이집 휴원과 대책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무슨일 이슈〉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의 상황과 현실적 지원책은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한국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연합회 임진숙 회장 자리했습니다. [앵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도내 어린이집은 임시 휴원에 들어갔고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개학은 23일로 연기 됐습니다. 현재 어린이 집 상황은 어떤지요? [앵커] 휴원이 지속될 경우 어떤 점이 어려우며 현재 가장 시급한 지원책은 무엇인가요? [앵커] 어린이집은 휴원에 들어갔지만 방역 때문에 여전히 바쁘시다고 하는데 어떠한가요? [앵커] 충주 지역 어린이집 교사가 코로나 19 확진자가 되면서 학부모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에 종사하는 분들도 다들 놀랐습니다. 현재 확진자 나온 어린이집과 접촉자는 어떻게 관리되는지요? [앵커]  어린이집이 휴원에 들어갔지만 맞벌이 가정 등은 어쩔 수 없이 아이를 맡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도움을 요청할 곳이 있는지요? [앵커]  긴급 보육이 필요할 경우,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할까요? [앵커] 3월부터 어린이집 보육체계도 많이 바뀐다고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모르는 분들도 많다고요? [앵커] 연장보육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보를 좀 준다면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청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