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최초 순수 민간투자 농공단지 조성… 분양 예약 90%

입력 2020.03.09 (09:34) 수정 2020.03.09 (10: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순수 민간자본으로는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춘천에 농공단지가 들어섭니다.

퇴계농공단지 옆에 2농공단지가 들어서는 건데요.

공사가 들어가기도 전에 분양 예약이 90% 정도에 달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재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170여 개 업체가 입주해 있는 춘천 퇴계농공단지입니다.

공장을 더 늘리고 싶어도 부지가 없습니다.

이런 기업을 위해 퇴계농공단지 옆에 퇴계2농공단지가 조성됩니다.

부지면적은 8만7600 여 제곱미터, 단지 조성에 404억원이 소요됩니다.

자치단체가 참여하지 않고 순수 민간자본으로 조성되는 도내 첫 농공단집니다.

사업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올 하반기 공사에 들어가 내년 4월에는 산단조성이 마무리됩니다.

입주업종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식료품과 기계,전기전자 등 제조업이 중심입니다.

[윤동순/퇴계산단2차 총괄대표 : "투기 목적으로 접근하는 분들은 시와 협의해서 배제하는 방향으로 하고요,실제 일자리 창출을 많이 할 수 있는 소규모업체 위주로 선정하려고 합니다."]

미분양인 동춘천산단이나 공사중인 남춘천산단에 줄 수 있는 악영향을 피하기위해 인력집중형 중소업체 위주로 분양을 추진합니다.

분양가도 춘천시가 최대한 조절해 입주업체 부담을 덜어줄 방침입니다.

[홍승표/춘천시 기업과장 : "민간사업자가 과도한 이익이 발생되지않도록 분양가도 조절할 계획이고요,환경적인부분도 저희가 세밀히 들여다 볼 계획입니다."]

순수 민간자본으로 28년만에 춘천 도심지내에 조성되는 농공단지의 성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재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강원 최초 순수 민간투자 농공단지 조성… 분양 예약 90%
    • 입력 2020-03-09 09:34:58
    • 수정2020-03-09 10:15:20
    뉴스광장(춘천)
[앵커] 순수 민간자본으로는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춘천에 농공단지가 들어섭니다. 퇴계농공단지 옆에 2농공단지가 들어서는 건데요. 공사가 들어가기도 전에 분양 예약이 90% 정도에 달할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재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170여 개 업체가 입주해 있는 춘천 퇴계농공단지입니다. 공장을 더 늘리고 싶어도 부지가 없습니다. 이런 기업을 위해 퇴계농공단지 옆에 퇴계2농공단지가 조성됩니다. 부지면적은 8만7600 여 제곱미터, 단지 조성에 404억원이 소요됩니다. 자치단체가 참여하지 않고 순수 민간자본으로 조성되는 도내 첫 농공단집니다. 사업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올 하반기 공사에 들어가 내년 4월에는 산단조성이 마무리됩니다. 입주업종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식료품과 기계,전기전자 등 제조업이 중심입니다. [윤동순/퇴계산단2차 총괄대표 : "투기 목적으로 접근하는 분들은 시와 협의해서 배제하는 방향으로 하고요,실제 일자리 창출을 많이 할 수 있는 소규모업체 위주로 선정하려고 합니다."] 미분양인 동춘천산단이나 공사중인 남춘천산단에 줄 수 있는 악영향을 피하기위해 인력집중형 중소업체 위주로 분양을 추진합니다. 분양가도 춘천시가 최대한 조절해 입주업체 부담을 덜어줄 방침입니다. [홍승표/춘천시 기업과장 : "민간사업자가 과도한 이익이 발생되지않도록 분양가도 조절할 계획이고요,환경적인부분도 저희가 세밀히 들여다 볼 계획입니다."] 순수 민간자본으로 28년만에 춘천 도심지내에 조성되는 농공단지의 성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재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춘천-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