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막가는 막천…주말까지 기다리겠다”

입력 2020.03.09 (22:21) 수정 2020.03.09 (22: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이번 공천은 막가는 '막천'이라며, 양산을 경선에 참가할 수 있게 바로 잡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태호 전 지사는 탈당해 고향 선거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고, 공천에서 탈락한 현역의원들은 재심을 신청했습니다. 

조미령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해 무엇이 홍준표다운 행동인지 숙고한 뒤 결정하겠다던 홍 전 경남지사가 나흘 만에 입을 열었습니다.

[홍준표/전 경남지사 : "경쟁자 쳐내기와 김형오 위원장의 사감이 겹쳐 저를 궁지에 몰아넣는 '막천'이라고 봅니다."]

양산을 경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황교안 통합당 대표가 직접 나서서 바로 잡아달라며 이번 주말까지 기다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이번 공천 심사를 막 나가는 막천이라며 맹비난했지만, 무소속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불가피하게 무소속 출마하더라도 무소속 연대는 없다고 못 박았습니다.

[홍준표/전 경남지사 : "김태호 의원처럼 기다렸다는 듯이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할 순 없지 않습니까. 당원들이 눈에 밟혀서."]

앞서 김태호 전 경남지사는 당을 잠시 떠난다며 탈당을 하고 고향인 거창함양산청합천 선거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김태호/전 경남지사 : "당으로 돌아가면 지금 이 나라를 아슬아슬하게 벼랑 끝으로 몰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폭증에 맞서서 앞장서 싸우겠습니다."]

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경남의 현역 이주영 김재경 김한표 의원은 공천 결과에 반발하며 공관위에 재심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홍준표 “막가는 막천…주말까지 기다리겠다”
    • 입력 2020-03-09 22:21:43
    • 수정2020-03-09 22:24:47
    뉴스9(창원)
[앵커]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이번 공천은 막가는 '막천'이라며, 양산을 경선에 참가할 수 있게 바로 잡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태호 전 지사는 탈당해 고향 선거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고, 공천에서 탈락한 현역의원들은 재심을 신청했습니다.  조미령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해 무엇이 홍준표다운 행동인지 숙고한 뒤 결정하겠다던 홍 전 경남지사가 나흘 만에 입을 열었습니다. [홍준표/전 경남지사 : "경쟁자 쳐내기와 김형오 위원장의 사감이 겹쳐 저를 궁지에 몰아넣는 '막천'이라고 봅니다."] 양산을 경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황교안 통합당 대표가 직접 나서서 바로 잡아달라며 이번 주말까지 기다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이번 공천 심사를 막 나가는 막천이라며 맹비난했지만, 무소속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불가피하게 무소속 출마하더라도 무소속 연대는 없다고 못 박았습니다. [홍준표/전 경남지사 : "김태호 의원처럼 기다렸다는 듯이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할 순 없지 않습니까. 당원들이 눈에 밟혀서."] 앞서 김태호 전 경남지사는 당을 잠시 떠난다며 탈당을 하고 고향인 거창함양산청합천 선거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김태호/전 경남지사 : "당으로 돌아가면 지금 이 나라를 아슬아슬하게 벼랑 끝으로 몰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폭증에 맞서서 앞장서 싸우겠습니다."] 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경남의 현역 이주영 김재경 김한표 의원은 공천 결과에 반발하며 공관위에 재심을 신청했습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창원-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