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지난달 예식서비스와 보건·위생용품, 여행 관련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 건수는 6만7천359건으로 전월보다 16.9%, 전년 동월보다는 35.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국외여행(5천284건)으로, 주로 코로나19로 계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했는데 사업자가 이를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전월보다는 예식 서비스(907.6%) 관련 상담이 가장 크게 늘었습니다.
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392.7%)과 외식(314.7%),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94.6%), 호텔·펜션 등(84.6%) 관련 상담도 급증했습니다.
예식 서비스와 외식 관련 상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계약 연기나 취소를 요청했는데 사업자가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보건·위생용품 상담에서는 마스크 관련 내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의 배송 지연이나 가격, 품질 관련 사례가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 건수는 6만7천359건으로 전월보다 16.9%, 전년 동월보다는 35.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국외여행(5천284건)으로, 주로 코로나19로 계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했는데 사업자가 이를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전월보다는 예식 서비스(907.6%) 관련 상담이 가장 크게 늘었습니다.
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392.7%)과 외식(314.7%),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94.6%), 호텔·펜션 등(84.6%) 관련 상담도 급증했습니다.
예식 서비스와 외식 관련 상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계약 연기나 취소를 요청했는데 사업자가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보건·위생용품 상담에서는 마스크 관련 내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의 배송 지연이나 가격, 품질 관련 사례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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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약금 분쟁 속출에 예식장·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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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3-18 07:26:46
코로나19 여파로 지난달 예식서비스와 보건·위생용품, 여행 관련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 건수는 6만7천359건으로 전월보다 16.9%, 전년 동월보다는 35.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국외여행(5천284건)으로, 주로 코로나19로 계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했는데 사업자가 이를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전월보다는 예식 서비스(907.6%) 관련 상담이 가장 크게 늘었습니다.
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392.7%)과 외식(314.7%),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94.6%), 호텔·펜션 등(84.6%) 관련 상담도 급증했습니다.
예식 서비스와 외식 관련 상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계약 연기나 취소를 요청했는데 사업자가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보건·위생용품 상담에서는 마스크 관련 내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의 배송 지연이나 가격, 품질 관련 사례가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상담 건수는 6만7천359건으로 전월보다 16.9%, 전년 동월보다는 35.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상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국외여행(5천284건)으로, 주로 코로나19로 계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했는데 사업자가 이를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전월보다는 예식 서비스(907.6%) 관련 상담이 가장 크게 늘었습니다.
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392.7%)과 외식(314.7%),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94.6%), 호텔·펜션 등(84.6%) 관련 상담도 급증했습니다.
예식 서비스와 외식 관련 상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계약 연기나 취소를 요청했는데 사업자가 거절하거나 위약금을 물렸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보건·위생용품 상담에서는 마스크 관련 내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의 배송 지연이나 가격, 품질 관련 사례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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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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